섹션

월마트, 블록체인을 이용한 결제정보 저장기술 특허 신청

미국 거대 소매업체 월마트(Walmart)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결제 정보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19일(현지시간) 월마트는 미국 특허청(USPTO)에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하여 무단으로 개인정보에 접속하지 못하도록하는 결제정보 보안 시스템에 대한 특허 2건을 신청했다. 이 기술은 지난해 10월 13일 초안으로 제출된 바 있다.

이 기술이 특정인만 접속하는 운영 노드들을 위해 블록체인을 기술을 이용한다거나 효과적인 운영 방식을 위한 시스템 사용에 대해서는 명시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신청한 두 특허권들은 무단으로 고객들의 정보를 접속하지 못하게 하고 고객 자신만이 결제 이력들을 볼 수 있게 한다.

첫번째 특허권은 고객을 대신해 자동으로 거래가 이뤄지는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판매자 결제 시스템이다. 판매자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느냐와 어떤 판매자의 제공된 서비스이냐에 따라 한 명 혹은 그 이상의 판매자 들이 결제 지불 금액을 받을 수 있다.

두 번째 특허권은 디지털 쇼핑 시스템에 초점을 맞췄으며 비슷한 방식으로 결제 정보를 암호화하는 방식이다. 판매자 결제 쉐어링 시스템은 또한 가치 있는 디지털화 된 품목을 위한 인증 시스템으로 실질적인 예를 들면, 인증시스템이 블록 시스템화되어 한 가지 또는 그 이상의 기존 방식의 인증 시스템을 활용하게 된다

월마트가 신청한 2개의 특허권은 가장 최근에 신청된 블록체인 기술 관련 지적 재산권이다. 월마트는 정보를 암호화하는 방식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스토리지' 특허권을 신청할 하고자 한다고 코인데스크는 보도한 바 있다.

한편, 월마트는 공급사의 식품 배송 추적이 가능하도록 하는 블록체인 응용 특허권을 신청할 예정이다.

월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