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화훼이, 하이퍼릿저 블록체인 플렛폼 발표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 화훼이가 블록체인 서비스(BaaS) 플렛폼 개발에 착수했다.

화웨이는 17일 중국 심양에서 열린 '화훼이 애널리스트 컨퍼런스'에서 화이트 페이퍼 프로젝트 공동 책임 기술자 후 루이펑(Hu Ruifeng)은 "2016년 이후 화훼이는 하이퍼릿저 Fabric 1.0 이라는 새로운 블록체인 서비스(BaaS)의 기본 기술을 개발해었다"면서 원장(ledger) 네트웍을 공급하는 스마트 컨트렉스 기술을 개발 가능하게 했다고 발표했다.

하이퍼릿저 Fabric 1.0은 지난해 7월에 최초로 발표된 기업 블록 체인 기술이며 앱 개발 기업에게 생산 준비 상태가 진행되도록 만드는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를 위한 핵심적 기술로 전해지고 있다.

블록체인 서비스(BaaS) 블랫폼은 체인과 토크화된 증권 자산, 신분 인증, 회계 감사와 같은 서비스에 초점을 둔 스마트 컨트랙트를 고객들이개발 할수 있도록 해 줬다.

하이퍼릿저 Fabric 1.0 기술은 또한 화훼이가 보다 블록 체인 기술 개발을 하게 하여 최근에는 대형 블록체인들의 성능을 테스트하는 프로젝트 캘리퍼( Project Caliper) 개발을 위해 최근에 노력하고 있고 전했다.

이와 같은 중국 대기업인 화훼이의 노력으로 블록체인 기술이 중국 검색엔진 기업 바이두와 인터넷 기업 텐센트의 공간에서 이용되어 최근에는 각각 자사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을 소유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