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뉴욕증권거래소, '비트코인 거래' 온라인 플랫폼 개발중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기업인 인터콘티넨털익스체인지(ICE)가 대표적 가상화폐(암호화폐)인 비트코인 거래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 중이라고 뉴욕타임스(NYT)가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YT는 ICE가 개발 중인 플랫폼은 대규모 투자자들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구매, 보유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라면서 이같이 전했다.

NYT는 ICE의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 개발과 최근 골드만삭스가 월가의 대형 은행들 가운데 사실상 처음으로 비트코인 거래 데스크를 신설하기로 한 것을 언급하며 '고위험, 투기적 투자'로 논란의 대상이 된 가상화폐의 "주류(무대)로 향한 극적인 변화"이자 "새로운 장"이라고 평가했다.

특히 시카고상품거래소(CME)를 포함해 일부 대형 거래소들이 이미 선물 형태의 가상화폐 상품을 만들어냈지만, ICE의 거래는 투자자들의 계좌에 실제 비트코인을 넣어주는 보다 직접적인 접근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비트코인 거래 플랫폼의 세부적 사항이 아직 최종 마무리되지 않았으며 월가 대형 기관들이 가상화폐에 대한 주저를 고려하면 ICE의 프로젝트가 무산될 수도 있다"고 조심스럽게 진단했다.

ICE는 다른 금융기관들과 비트코인 '스왑' 거리에 대해서도 논의를 해왔다고 전했다.

뉴욕증권거래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