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거나 뛰면 가상화폐 적립…코인스텝 앱 출시

재경일보

  • 기사입력 2018.05.17 09:15:41

블록체인 기반 스타트업 CLC 파운데이션은 15일 걷거나 뛰는 등 운동으로 칼로리를 소모하면 그만큼 가상화폐(암호화폐)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코인스텝'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CLC 파운데이션이 관계사인 블록체인팩토리와 함께 개발한 코인스텝은 스마트폰에 내려받은 후 4천보 이상 걸으면 운동 기록에 따라 칼로리코인이 적립된다.

적립한 가상화폐는 칼로리코인 생태계에 참여하는 기업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사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이 생태계에는 인터파크 비즈마켓, 웨어러블기기 기업 파트론 등이 참여하고 있다.

CLC 파운데이션은 향후 보험사, 피트니스센터, 스포츠용품 회사 등 다양한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추진해 사용자의 혜택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다음달에는 칼로리코인을 위한 지갑도 출시할 예정이다.

정승채 CLC 파운데이션 최고경영자(CEO)는 "앞으로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 생태계의 선순환과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기업, 단체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할 것"이라며 "더 많은 사용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글로벌 코인마켓더보기

BRICS 정상, 회원국의 주요 은행 DLT 연구에 대한 MOU 체결

BRICS 회원국의 5개 주요 은행이 분산원장기술(DLT) 개발에 관한 MOU에 서명했다고 26일 공식

암호화폐은행 '갤럭시 디지털' 1분기 1억 3천 400만 달러 손실

억만장자 투자자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가 회장을 맡은 암호화폐 투자은행 갤럭시디지털(Galaxy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으라차차 와이키키2' 이이경X안소희, 설렘 1도 없는 '으르렁' 케미 포착

‘으라차차 와이키키2’ 이이경, 안소희가 설렘이라곤 1도 없는 으르렁 케미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다.

조여정, 식당에서 만나면 이런 느낌..무보정에도 청순

배우 조여정이 여전한 청순 근황을 공개했다.

'나혼자산다' 제시, 무대 의상 벗어던진 힙합 여전사의 반전 일상

래퍼 제시의 자유분방한 싱글 라이프가 공개된다. 22일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