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박람회' 개최..구직자 3만여명·250여개 중소·중견 기업 참여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2018 KB굿잡 취업박람회'가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24일 시작됐다.

개막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KB금융그룹 홍보모델 김연아, 주관 및 후원사 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2011년부터 시작된 이 박람회는 올 해로 13회째를 맞았다. 청년 구직자 3만여명과 250여개 중소·중견 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다.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일자리의 질과 양에 중점을 두고 청년 구직자와 우량 중소 기업 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구직자에게는 우량 일자리를, 구인 기업에는 우수 인력을 제공해 왔다고 KB국민은행은 전하고 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윈회 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이 박람회에 오면 좋은 기분을 받고 간다. 특성화고, 스티트업 기업이 많이 참석한거 같다"며 "일자리를 구하는 청년들이 힘든 상황에 있는데 이상하게도 기업도 구인난에 처해 있다. 이게 오늘의 현실이다. 이 상황을 최소화시키는 일에 나서줘 감사하다"고 전했다.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박성민 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사진=박성민 기자>

허인 행장은 "이제 일자리 관련 한국 대표 박람회가 됐다. 그러나 이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일자리 정보를 상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개최할 예정이다"라며 "더 늘릴 것이다. 일자리 창출을 위함 범국가적 일에 적극 동참할 것이다. KB굿잡 취업박람회를 더 확대할 것이다. 연 1회 개최하던 박람회를 유관 기관과 공동 개최로 연 5회 이상으로 확대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 "또 박람회 참가기업 대상 채용지원금 지원 한도를 두배로 늘리고(기존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금리 우대 혜택을 줄 것이다. 대출 금리를 낮춰줄 것이다. 특성화고 학생의 조기직무교육을 위해 이렇게 할 것"이라며 "이공계 학생에 대한 지원도 할 것이고 또한 군장병에 대한 성공 취업을 도울 것이다. 군장병의 성공적 사회 정착을 위한 취업 컨설팅을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 박람회는 일자리 연결의 장이다. 기업에게는 인재를 얻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민의 평생 금융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박람회에서는 한국무역협회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등이 추천한 우수 기업과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이 부스를 마련하고 하반기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참가기업 특성에 따라 대기업 협력사, 과학·기술 인재, 글로벌 인재, 스타트업 인재 등으로 채용관을 나누고 구직자도 특성화고, 이공계, 중·장년층, 제대군인 등 특성에 맞춰 컨설팅을 진행한다.

지금까지 KB굿잡 프로그램을 통해 총 1만4000여명이 취업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25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