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호주뉴질랜드 은행그룹, 블록체인 기반 보험 솔루션 구축

호주뉴질랜드은행(ANZ)그룹이 보험 업계의 효율성을 높이고자 블록 체인 솔루션 개발을 전격 발표했다.

ANZ그룹은 8일 IBM과 뉴질랜드 금융 서비스 기업 썬콥(Suncorp)등과 협력하여 브로커들과 보험사간에 보다 쉬운 데이터 전송과 프리미엄 요금을 지불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을 구축 중이라고 밝혔다.

폴 굿윈 ANZ 이사는 "이 기술은 관련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기존 산업 솔루션과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조정이 따로 필요치 않고 지불을 예측하고 수행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팀 버켓 뉴질랜드 썬콥의 CIO는 "우리는 항상 운영 효율성을 창출할 방법을 찾고 있으며 개념 증명에 있어서, 기술 솔루션이 보험 프리미엄 지불을 위한 조정 과정의 속도를 증가시키는 테스트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우리는 매우 흥미를 느낀다. 반면 동시에 보험 계약자와 우리의 사업 파트너들에 대한 고객들의 경험을 향상 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ANZ는 상용 부동산 임대에 대한 은행 보증 프로세스를 디지털화하기 위해 2017년 6월의 시행 착오를 완료하는 것을 포함해, 많은 블록 체인 프로젝트에 참여해 왔다.

은행 그룹은 또한 2016년 웰스파고(Wells Fargo)와 스위프트(Swift)와 함께 블록 체인 프로토 타입을 완료하고자 시험에 참여해 왔으며, 은행이 분산 원장을 이용해 Swift를 통해 지급된 금액을 조정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