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 체인 프로젝트 평균 수명은 2년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5.29 21:59:46

최근 몇 년 동안 블록 체인 프로젝트 수가 급증하여 지난 해 871개의 ICO, 60억달러 이상이 모금이 이루어졌지만 프로젝트의 수명은 길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008년 블록 체인이 발명 이후 전 세계적으로 8만개의 블록 체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최근 발표한 중국 보고서에 따르면, 이들 중 8%만이 적극적으로 유지 관리 되고 있으며 실패한 92%는 프로젝트 유지 관리가 중단되기까지 평균 1.2년이 지속됐다고 밝혔다.

중국 산업 정보 기술부 산하의 과학 연구소 CAICT의 클라우드 컴퓨팅 및 빅 데이터 연구소의 He Baohong은 구이저우 성에서 진행 중인 2018년 중국 국제 빅데이터 산업 박람회에서 이들 프로젝트의 수명이 짧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 프로젝트들은 매우 빨리 등장했다가 빨라 사라졌다 이 상황에서 중국 정부는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적인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통일된 표준을 수립하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 할 것이다."라며, "이는 기술과 산업을 보다 투명하고 개방적으로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CAICT는 특히 떠오르고 있는 6개의 주요 트랜드를 발표하며 상위 10대 글로벌 블록 체인 업계의 동향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흐름의 통합 증가와 디지털 자산 성장 속도 가속화는 혁신과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현재 산업에서 나타나는 긍정적인 추세라고 밝혔다.

한편, CCN의 보도와 같이 중국 정부는 최근 공공 블록 체인 프로젝트 질을 평가하는 보고서를 발표 한 바 있다. 특히 비트코인은 개인 정보 보호의 중점을 둔 통화로 단지 13위에 머물러 주목을 받았다. 이와 같은 비트코인의 순위는 2018년 두 번째 사악한 행위자에게 공격을 받은 후 암호 화폐 지지자들 사이에서 논쟁이 일어나 영향을 주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글로벌 코인마켓더보기

비트코인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개도국서 실질 화폐 가능"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대표적 가상화폐(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이 개발도상국에서 실질 화폐 형태로 성공할

가상화폐 비트코인

가상화폐 광풍에 헤지펀드도 대박…지난해 투자수익 3천175%↑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광풍에 힘입어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기업에 투자한 헤지펀드들이 지난해 3천%가 넘는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빅뱅 승리 "5년만 솔로, 군입대 형들 응원 덕분..YG 회장님 감사"

20일 빅뱅 승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블랙핑크, '뚜두뚜두' 뮤비 유튜브 2억뷰

걸그룹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가 공개 33일 만에 유튜브 2억뷰를 돌파해 화제다.

빅뱅, 월드투어 전시회 중국 상하이 개최

그룹 빅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주제로 한 월드투어 전시회가 중국에서 열린다.

이슈·특집[근로시간 단축]더보기

단축

근로시간 단축, 칼퇴' 환영 vs '편법' 우려

300인 이상 기업에 주 52시간 근무제가 적용된 이후 출근 첫날인 2일 직장인들은 칼퇴근에 만족감을 보이면서도 '

52시간

근로시간 단축 Q&A, 커피·흡연은 근로...퇴직급여 그대로

일과 삶의 균형(워라벨)'을 목표로 노동시간을 단축하는 주 52시간 근무 제도가 1일부터 본격 시행됐다. 이 제도

네이버

네이버, 선택근로시간제 도입…책임근무제 4년 만에 폐지

국내 최대 포털 업체 네이버가 근로시간 단축에 맞춰 기존 책임근무제는 4년여 만에 전면 폐지하고 선택적 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