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블록 체인 프로젝트 평균 수명은 2년

최근 몇 년 동안 블록 체인 프로젝트 수가 급증하여 지난 해 871개의 ICO, 60억달러 이상이 모금이 이루어졌지만 프로젝트의 수명은 길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2008년 블록 체인이 발명 이후 전 세계적으로 8만개의 블록 체인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최근 발표한 중국 보고서에 따르면, 이들 중 8%만이 적극적으로 유지 관리 되고 있으며 실패한 92%는 프로젝트 유지 관리가 중단되기까지 평균 1.2년이 지속됐다고 밝혔다.

중국 산업 정보 기술부 산하의 과학 연구소 CAICT의 클라우드 컴퓨팅 및 빅 데이터 연구소의 He Baohong은 구이저우 성에서 진행 중인 2018년 중국 국제 빅데이터 산업 박람회에서 이들 프로젝트의 수명이 짧다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 프로젝트들은 매우 빨리 등장했다가 빨라 사라졌다 이 상황에서 중국 정부는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적인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통일된 표준을 수립하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 할 것이다."라며, "이는 기술과 산업을 보다 투명하고 개방적으로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CAICT는 특히 떠오르고 있는 6개의 주요 트랜드를 발표하며 상위 10대 글로벌 블록 체인 업계의 동향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를 통해 데이터 흐름의 통합 증가와 디지털 자산 성장 속도 가속화는 혁신과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현재 산업에서 나타나는 긍정적인 추세라고 밝혔다.

한편, CCN의 보도와 같이 중국 정부는 최근 공공 블록 체인 프로젝트 질을 평가하는 보고서를 발표 한 바 있다. 특히 비트코인은 개인 정보 보호의 중점을 둔 통화로 단지 13위에 머물러 주목을 받았다. 이와 같은 비트코인의 순위는 2018년 두 번째 사악한 행위자에게 공격을 받은 후 암호 화폐 지지자들 사이에서 논쟁이 일어나 영향을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