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보고서, 블록 체인 프로젝트 생존률 8%

블록 체인 프로젝트의 평균 수명은 평균 1.22년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정보 통신 기술원(CAICT)은 '2018년 중국 인터네셔널 빅데이터 엑스포(China International Big Data Industry Expo 2018)'에서 "블록 체인 프로젝트의 8%만이 현재까지 생존했다"고 밝혔다.

CAICT는 산업 정보 기술부(MIIT)의 형태로 중국 정부가 직접 관리하는 과학 연구 기관이다.

현지 매체 중국 머니 네트워크(China Money Network, CMN)에 따르면 CAICT가 예상 한 추세는 "데이터 및 자산의 통합 흐름의 증가"뿐 아니라 "디지털 자산 성장 속도 가속화 할 노력”을 포함하고 있다.

중국정보통신기술원은 "이런 상황에서 중국 정부는 프로젝트를 통해 실질적인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자 전 세계적으로 통일된 표준을 수립하려는 노력을 가속화하려 한다."라고 말했다.

베이징은 블록체인 및 암호 화폐 통찰력과 관련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해 나가고 있으며, 이번 달 초에는 26개의 암호 화폐 자산에 대한 최초 공식 등급을 산출한 바 있다. 이 계획은 보다 더 확장될 예정이며, 추가 암호 화폐 자산과 함께 블록 체인 프로젝트와 통합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