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면시장 '후끈'…비빔면 1천억 매출 육박 예상

재경일보 윤근일 기자 윤근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6.07 09:58:17

비빔면

여름을 대표하는 비빔면과 냉면, 쫄면 등 계절면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기 시작했다. 업계에선 계절면이 침체된 라면 시장의 분위기를 반전시킬지 기대감이 크다.

7일 시장조사기관 AC닐슨에 따르면 지난해 비빔면과 냉면, 쫄면 등 계절면 시장 규모는 1천148억 원으로 전년 938억 원보다 22.4% 증가했다. 이는 2015년 793억 원보다 355억 원, 45% 증가한 수치로, 연평균 20% 안팎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비빔면류는 지난해 시장 규모가 848억 원에 달했으며, 냉면류 162억 원, 소바와 드레싱누들을 포함한 일반 계절면류 138억 원 등 순이었다.

최근의 성장세가 이어질 경우 올해 계절면 시장 규모가 1천500억 원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매년 15%대로 성장하고 있는 비빔면류 시장은 올해 첫 1천억 원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된다.

업계에서도 여름을 맞아 계절면 신제품을 속속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쟁탈전을 예고하고 있다.

'팔도 비빔면'으로 전통의 강자인 팔도가 신제품 '팔도 막국수 라면'을 추가로 내놓으며 시장 수성 의지를 밝히고 있다. '팔도 비빔면'도 내용물을 20% 늘린 '팔도 비빔면 1.2'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팔도 만능비빔장'으로 소스 시장까지 진출했다.

오뚜기가 지난 3월 출시한 '진짜쫄면'은 출시 50일 만에 500만 개 판매량을 돌파하고서 1천만 개 판매도 눈앞에 두고 있다. 오뚜기는 '진짜쫄면'이 2015년 '진짬뽕'을 이을 새로운 인기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오뚜기는 또한 '춘천막국수' 신제품도 추가해 기존 '함흥비빔면', '콩국수라면'과 함께 계절면 라인업을 4종으로 확대했다.

삼양식품은 '중화비빔면'을 새로 선보이는 동시에 매년 여름 한정 판매하는 '열무비빔면' 생산에 돌입했다.

농심은 '양념치킨 큰사발면'에 이어 봉지면인 '양념치킨면'을 선보이며 틈새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풀무원이 지난 4월 출시한 '생면식감 탱탱 비빔쫄면'은 출시 한 달 만에 200만 개가 팔리는 등 순한 매운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고 남북정상회담에서 냉면이 화제가 되면서 계절면 시장 호재가 늘어났다"며 "계절면이 역성장하는 라면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되풀이되는 가상화폐 거래소 사고…예방책은 여전히 '미흡'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레일 해킹으로 부실한 거래소 관리 문제가 재차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애플, 아이폰·아이패드서 가상화폐 채굴 금지

애플이 지난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연례 세계개발자회의(WWDC 2018)'에서 아이폰·아이패드

일본 기업들, 가상화폐 확산에 채굴 관련사업 잇따라 착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이용이 확산함에 따라 일본 정보기술(IT) 기업들이 거래 데이터를 인터넷상에 기록하는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한지민, 파리 밝힌 여신의 자태

배우 한지민이 파리에서 ‘화보장인’의 면모를 과시...

갓세븐, 올겨울 일본 아레나 투어

그룹 갓세븐이 일본에서 아레나(경기장) 투어를 개최...

'예비신부' 가은, 달샤벳 멤버들과 브라이덜샤워 '미소'

걸그룹 달샤벳 멤버 가은이 결혼을 이틀 앞두고 웨딩화보를 통해 환한 미소를...

이슈·특집[미‧중 무역갈등]더보기

트럼프

트럼프 "中 관세보복 하면 4배로 추가 보복" 경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이 만일 예고한 대로 500억 달러 규모의 미국산 제품에 25%의 보복관세를 매기면

중국

中상무부, 트럼프 추가관세 경고에 "강력한 반격 조치할 것" 반발

중국 상무부는 19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천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추가 보복관세를 부과하겠다

트럼프

트럼프 "2천억달러 규모 中제품에 10% 추가 관세 검토 지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산 제품에 대한 대규모 추가 관세 부과 가능성을 거론했다. 트럼프 대통령

차

수입차 관세 낮추겠다던 中, 미국차에 관세율 40% 적용

자동차 수입관세를 완화하기로 했던 중국이 7월 6일부터 미국산 수입차에 대해 무려 40%의 관세를 매기게 된다.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