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면시장 '후끈'…비빔면 1천억 매출 육박 예상

재경일보 윤근일 기자 윤근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6.07 09:58:17

비빔면

여름을 대표하는 비빔면과 냉면, 쫄면 등 계절면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기 시작했다. 업계에선 계절면이 침체된 라면 시장의 분위기를 반전시킬지 기대감이 크다.

7일 시장조사기관 AC닐슨에 따르면 지난해 비빔면과 냉면, 쫄면 등 계절면 시장 규모는 1천148억 원으로 전년 938억 원보다 22.4% 증가했다. 이는 2015년 793억 원보다 355억 원, 45% 증가한 수치로, 연평균 20% 안팎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비빔면류는 지난해 시장 규모가 848억 원에 달했으며, 냉면류 162억 원, 소바와 드레싱누들을 포함한 일반 계절면류 138억 원 등 순이었다.

최근의 성장세가 이어질 경우 올해 계절면 시장 규모가 1천500억 원에 육박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매년 15%대로 성장하고 있는 비빔면류 시장은 올해 첫 1천억 원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된다.

업계에서도 여름을 맞아 계절면 신제품을 속속 출시하며 본격적인 시장 쟁탈전을 예고하고 있다.

'팔도 비빔면'으로 전통의 강자인 팔도가 신제품 '팔도 막국수 라면'을 추가로 내놓으며 시장 수성 의지를 밝히고 있다. '팔도 비빔면'도 내용물을 20% 늘린 '팔도 비빔면 1.2'로 라인업을 확대하고 '팔도 만능비빔장'으로 소스 시장까지 진출했다.

오뚜기가 지난 3월 출시한 '진짜쫄면'은 출시 50일 만에 500만 개 판매량을 돌파하고서 1천만 개 판매도 눈앞에 두고 있다. 오뚜기는 '진짜쫄면'이 2015년 '진짬뽕'을 이을 새로운 인기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오뚜기는 또한 '춘천막국수' 신제품도 추가해 기존 '함흥비빔면', '콩국수라면'과 함께 계절면 라인업을 4종으로 확대했다.

삼양식품은 '중화비빔면'을 새로 선보이는 동시에 매년 여름 한정 판매하는 '열무비빔면' 생산에 돌입했다.

농심은 '양념치킨 큰사발면'에 이어 봉지면인 '양념치킨면'을 선보이며 틈새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풀무원이 지난 4월 출시한 '생면식감 탱탱 비빔쫄면'은 출시 한 달 만에 200만 개가 팔리는 등 순한 매운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고 남북정상회담에서 냉면이 화제가 되면서 계절면 시장 호재가 늘어났다"며 "계절면이 역성장하는 라면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재경TV더보기

아시안컵 축구

[아시안컵] 한국-중국전, 응원도 빛났다...한국 축구 '조별순위' 1위로 우승컵 도전

예상했던 대로 중국은 한국의 상대가 아니었다. 월드클래스 손흥민은 중국의 수비수를 농락했고 그의 발을 통해

펫티켓

반려동물 키우세요? 관련 법규와 펫티켓 숙지하세요

우리나라는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에 접어들었지만 관련 제도에 대한 인지와 준수 수준은

산드라 오 킬링이브

산드라 오, 골든글로브에서 새로운 기록을 쓰다

#아시아 배우 최초의 골든글로브 시상식 진행 #아시아계로서는 38년만에 여우주연상 수상 #골든글로브에서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수지, 맨 얼굴에서 광채가…넘치는 피부 자신감

가수 겸 배우 수지가 매거진 마리끌레르 2월호 별책부록의 커버를 장식했다.

이동욱, 미리 만난 발렌타인데이 '눈길'

배우 이동욱이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로맨틱한 화보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샤이니 태민, 출구 없는 무한 매력

샤이니의 멤버로, 그리고 솔로 아티스트로도 자리 잡아가고 있는 태민이 패션 매거진...

이슈 [CES 2019]더보기

삼성

[CES 2019] 삼성·LG·현대차·네이버…CES서 '4사 4색' 로봇 경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9일 열린 'CES 2019'에서는 국내 대기업들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개발 중인 다양한 로봇

현대기아차

[CES 2019] 현대·기아차 CES서 '홀로그램 AR 내비' 공개

현대·기아자동차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서 스위스 기업 웨이레이(Wayray)와 손잡고 개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