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다임러트럭 3개 차종 1천631대 리콜

재경일보 이겨례 기자 이겨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6.07 10:05:40

포드

국토교통부는 포드와 다임러 트럭 등 2개 업체에서 판매한 자동차 총 3개 차종 1천631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리콜을 한다고 7일 밝혔다.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가 수입 판매한 몬데오(Mondeo) 등 2개 차종 1천568대는 엔진과 변속기를 제어하는 컴퓨터의 소프트웨어 설정값 오류로 엔진이 과열되더라도 제어되지 않아 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됐다.

해당 차량은 이날부터 포드 세일즈 서비스 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수리받을 수 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수입 판매한 아록스(Arocs) 63대는 구동축의 용접 결함으로 구동 중 용접부가 파손돼 구동축 주변 전기배선을 손상하고 이로 인해 브레이크와 후미등 등이 작동되지 않을 개연성이 발견됐다.

8일부터 다임러 트럭 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한다.

해당 제작사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과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 리콜 시행 전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수리 비용을 보전해준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2019년 복지혜택]더보기

아동

아동수당 만6세 미만 모두에 월 10만원 지원...”신청 꼭 해야“

아동수당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된다. 아동수당은 신청이 없으면 받을 수 없다.

기초연금

기초연금 월 최대 30만원 지원...소득역전방지 규정 신설로 지원금 감액

65세 이상 노인 중 소득·재산 하위 20%에 속하는 기초연금 수급 노인 약 150만명에게 다음 달 25일부터 최대 월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샤이니 민호, 4월 15일 해병대 입대

그룹 샤이니의 민호(28)가 오는 4월 15일 입대를 예고해 눈길을 모았다.

감우성-김하늘, JTBC '바람이 분다'서 멜로 호흡

배우 감우성(49)과 김하늘(41)이 JTBC 새 멜로드라마 '바람이 분다'로 만난다고 양측 소속사가

트와이스 일본 돔투어 화려한 개막…"꿈 이뤘어요"

그룹 트와이스의 일본 돔투어가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