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모터쇼] 외관 공개됐던 순수 전기차 '니로 EV', 내장 디자인 세계 첫 공개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6.07 19:01:55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순수 전기차 '니로 EV'의 외관을 이미 공개했던 기아자동차가 '2018부산모터쇼'를 통해 실내까지 모두 선보였다.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7일,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벡스코에서 진행된 부산국제모터쇼 프레스 데이에서 기아차는 니로 EV의 내장 디자인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지난 5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소재 제주국제컨벤션센터(ICC JEJU)에서 열린 제5회 국제전기차엑스포에서 니로 EV가 세계 첫 공개됐는데, 당시에는 외관만을 볼 수 있었고 내부는 볼 수 없게 잠궈 놓은 상태로 전시됐었다.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때문에 이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 왔다. 실제 보니, 넓은 공간을 확인할 수 있었고 전체적으로 실용적인 면에서 큰 장점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니로와는 차별화된 EV전용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특이점은 다이얼 타입의 변속 노브(SBW)가 채택된 점이다. 기아차 최초이며, 사용성과 조작성을 향상시켰다고 한다.

수납 공간도 많고, 넓었다. 시트의 경우, 친환경 차량 답게 스티치를 그에 맞게 꾸몄다.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안전 사양을 보면, '드라이브 와이즈'에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전방 충돌 경고(FCW)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이탈 경고(LDW)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top & Go 포함)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을 포함하고 있다. 에어백은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 7개다.

패들 시프트가 보이는데, 회생 제동 단계를 설정할 수 있다. 편의 사양의 경우,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통해 공기 청정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클러스터 이오나이저가 탑재됐다.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배터리의 경우, 1회 충전에 380km 이상(자체 인증 수치) 주행이 가능한 64kWh 배터리, 또는 1회 충전에 240km(자체 인증 수치) 이상 주행이 가능한 39.2kWh 배터리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한편 기아차는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총 22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부산모터쇼는 오는 8일 개막한다.

부산=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jkn.co.kr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암호화폐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 "가상통화 화폐 아냐"…세탁방지 의무

가상통화(암호화폐·가상화폐)는 화폐가 아니며 국가 차원에서 이를 활용한 자금세탁을 막아야 한다는

고팍스

정보보호 공인받은 고팍스…국내 가상화폐거래소 첫 ISMS 획득

국내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고팍스가 업계 최초로 국내 최고 수준의 종합 정보보호 인증을 획득했다. 22일

빗썸

가상화폐거래소 빗썸, BK컨소시엄에 4천억에 팔렸다

국내 주요 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이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한 BK 글로벌 컨소시엄에 매각됐다. 12일 금융권에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블랙핑크 제니, 하반기 솔로 데뷔 '눈길'

그룹 블랙핑크의 제니(본명 김제니·22)가 솔로로 데뷔해 눈길을 끌었다.

이유비 '트럼통에 앉아 섹시미 발산'

배우 이유비가 멋진 패션으로 섹시미 넘치는 사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트와이스 '한 컷에 담긴 익살 표정, 4가지 버젼'

걸그룹 트와이스(TWICE)가 데뷔 3주년을 축하하며 익살스런 사진을 올려 시선을 끌었다.

이슈·특집[9·13부동산 대책 한달]더보기

아파트

서울 전세시장 잠깐 오른 후 안정세

정부의 9·13 부동산 대책 발표 직후 부동산 시장에는 매매가 위축되는 반면 전셋값은 불안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부동산

전문가 "주택시장 연말까지 관망세 이어질 것“

전문가들은 9·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나타나고 있는 서울 등 수도권 주택시장의 관망세가 일단 연말까지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