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증시, 북미회담 기대감·이탈리아 불안 해소로 상승 마감

재경일보 이겨례 기자 이겨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6.12 09:30:13

유럽증시

11일 유럽 주요국 증시는 하루 앞으로 다가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간 역사적인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이탈리아 새 정부의 경제정책에 대한 우려가 완화하면서 상승 마감했다.

특히 지난 주말 열린 주요 7개국(G7) 회의에서 보호무역주의와 관세부과를 비판한 공동성명에 대해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서명을 거부하면서 무역갈등 확산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지만, 시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했다.

영국 런던 증시의 FTSE 100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0.73% 오른 7,737.43으로 장을 마쳤다. 유로화 가치가 상승하면서 파운드화가 약세를 보인 것인 증시에는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프랑스 파리 증시의 CAC 40 지수는 5,473.91로 거래를 마감해 전 거래일보다 0.43% 상승했다.

지오반니 트리아 이탈리아 신임 재무장관이 "유로화 폐지를 위한 어떤 논의도 향후 진행되지 않을 것"이라면서 "실수로라도 금융 불안정성을 초래하는 조치들을 수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힘으로써 유로존에 드리웠던 먹구름을 제거한 셈이 됐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시의 DAX 30 지수도 12,842.91로 거래를 마감해 지난주 종가보다 0.60% 올랐다.

범유럽지수인 Stoxx 50 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1.05% 오른 3,483.46으로 장을 마쳤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재경TV :: 보이는 뉴스더보기

화웨이

화웨이 보안 논란으로 보는 미국과 중국의 5G 네트워크 전쟁

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기술을 두고 미국과 중국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동맹국들을 중심으로

마일리지

내년 1월부터 대한항공·아시아나 마일리지 소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항공 마일리지가 10년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2019년 1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도경수 '스윙키즈', 개봉 앞두고 예매율 1위…흥행 기대

영화 '스윙키즈'가 개봉을 10일 앞두고 실시간 예매율 1위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설현, 한파 잊게 만든 '만세 포즈'..

그룹 AOA 멤버 겸 배우 설현이 해외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인증했다.

클라라 '이런게 콜라병 몸매지'

배우 클라라가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고 콜라병 몸매를 뽐냈다.

이슈·특집[한은 기준금리 인상]더보기

기준금리

기준 금리 인상에 시중은행도 예적금 금리 줄줄이 인상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주요 시중은행들이 예·적금 상품의 금리를 덩달아 올리기로 했다. 우

부동산

기준금리 인상에 얼어붙은 부동산시장...매수심리 ‘냉각’

한국은행이 30일 1년 만에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하면서 부동산시장은 더욱 움츠러들 전망이다. 부동산 규제

연준

세계 각국 '돈줄조이기' 동참…내년 성장둔화 속 이중고 예고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연합(EU), 주요 신흥국들이 금리를 올리거나 양적 완화(QE)를 중단하는 등 돈줄을 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