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러시아 월드컵이 암호화폐 가격 올린다?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최근 하락세를 거듭하고 있는 암호화페 가격을 끌어 올릴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지난 31일 빌리 밴브로 프리랜서 저널리스트는 포브스의 기고문을 통해 "러시아 디지털 결제의 90%가 자체 결제 시스템 미르(Mir)를 통해 이뤄져 해외 관광객들의 결재가 차질을 빚을 것"이라며 "대형 카드사의 결제가 일부 차질을 빚음에 따라 해외 방문자들이 지불 수단으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가 열리는 칼리닌그라드 주의 비트코인 결제를 받겠다고 밝힌 상태이며, 호텔 및 항공사, 여행사, 레스토랑 등이 암호화폐 결제를 수락하겠다고 밝혔으며 도입을 고려 중이라 밝힌 업체들도 상당하다.

소비 동향 예측 자료에 의하면 러시아는 이번 월드컵으로 7~8월 두 달간 지난 4년간 동일 기간 러시아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수(평균 430만 명) 보다 30~50만 명 많은 해외 방문객을 유치할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에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면서 지불 편의상 암호화폐로 결제하는 이용자가 크게 증가할 것이며 이는 곧 암호화폐 가격을 인상 시킬 것이라는 예측이다.

밴브로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교환수단으로 사용될 방안과 수요가 크게 증가할 수 있다”며 “이는 곧 시장의 가치 상승으로 이어진다”고 주장한다. 토르스텐 케플 캐나다 퀸즈대학 교수는 “지불수단으로서의 가능성이 비트코인 가치에 영향을 준다”면서 “국제간 전송을 위해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