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9일 인도 삼성전자 신공장 준공식서 문 대통령과 만날 듯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7.09 16:56:05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인도 뉴델리 인근 도시 노이다에 들어선 삼성전자 신공장 준공식에 참석한다. 현 정부 출범 이후 문 대통령을 포함한 정부 고위 관계자의 삼성 사업장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도 이날 참석이 예정 돼 있다. 문 대통령과 이 부회장의 첫 만남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준공식은 이 부회장의 경영 복귀 첫 무대다. 그러나, 아직 재판이 끝나지 않아, 그의 경영 행보가 이상이 없는 것인지에 의문 제기가 나오기도한 상태다.

이 부회장은 지난 8일 김포공항에서 전세기를 타고 출국했으며, 그는 문 대통령을 직접 안내한다. 준공식은 약 1시간가량 진행된다. 이 부회장은 문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인도 정부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 후 인도 투자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이번 준공식이 지난 2월 초 뇌물공여 사건 항소심에서 집행유예로 풀려난 이후 첫 번째 공식 일정이며, 지난 5월 초 공정거래위원회의 대기업집단 동일인 지정을 통해 삼성 총수가 된 이후로도 첫 공식 일정이기도 하다.

이 부회장은 석방 이후 3월 말 유럽과 캐나다를 시작으로 5월 중국과 일본에 이어 지난 달 홍콩과 일본을 방문했다. 모두 비공개 일정이었다.

이 부회장의 귀국 일정은 정해지지 않은 상태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의 면담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부회장은 지난 2016년 9월, 인도 뉴델리에서 모디 총리와 만나 현지 투자와 사업 방향성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 바 있다.

한편, 인도 노이다 공장은 삼성전자가 6억5000만달러를 투자해 만드는 스마트폰 및 가전기기 생산 공장이다.

최근 인도 시장에서는 중국업체들과의 경쟁이 격화된 상태다.

삼성전자는 현재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다. 그러나, 중국 기업들과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2019년 복지혜택]더보기

아동

아동수당 만6세 미만 모두에 월 10만원 지원...”신청 꼭 해야“

아동수당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된다. 아동수당은 신청이 없으면 받을 수 없다.

기초연금

기초연금 월 최대 30만원 지원...소득역전방지 규정 신설로 지원금 감액

65세 이상 노인 중 소득·재산 하위 20%에 속하는 기초연금 수급 노인 약 150만명에게 다음 달 25일부터 최대 월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인피니트 성열 26일 입대…"보고 싶을 거예요"

그룹 인피니트 이성열(28)이 26일 입대한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22일 "성열이..."

구혜선, 일상 속에서도 무결점 인형 미모..."추워요"

배우 구혜선의 인형 미모가 공개되어 눈길을 모았다.

최정윤, 붕어빵 딸과 단둘이 제주도 여행..."내 사랑"

최정윤이 딸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