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초이스, 신형에서 중고폰까지 판매가 한눈에

재경일보 윤근일 기자 윤근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7.10 11:00:58

휴대폰'

신형 스마트폰에 이어 중고폰의 판매 시세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스마트초이스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높다.

스마트 초이스는 한국통신사업자 연합회 통신요금 정보 포털 사이트로 이동전화 해지 후 현재까지 환불되지 않은 금액과 과오납 미환급 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이동통신 요금제 추천 서비스 및 단말기 지원금 등도 확인할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0일 통신요금 정보포털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를 통해 중고폰 판매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시세조회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정보 제공에 동의한 10개 중고폰 업체들의 모델별 판매가격과 각 모델의 등급별 평균시세 정보를 제공한다.시세 정보는 매월 2회(둘째, 넷째 월요일) 직전 주간 업체별 판매가격을 반영해 업데이트된다.

가격 정보 제공을 원하는 업체는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휴대폰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중고폰은 시장 가격이 다양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가격 수준을 가늠하기 어려워 이용자들이 구매에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며 "시세조회 서비스를 통해 대략적인 시세를 파악할 수 있어 탐색 비용 감소와 거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앞서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5월 2일부터 이동통신 단말기 국내외 출시 가격 정보를 방송통신이용자 정보포털 와이즈 유저(www.wiseuser.go.kr)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특집[표준지 공시지가 인상]더보기

상가

공시지가 인상에 상가 거래 위축 우려…임대료로 전가되나

올해 공시지가의 가파른 인상으로 인해 이미 위축된 상가 시장이 침체에 빠지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토지

고가토지 보유세 최대 50% 인상…조세부담 커질 듯

올해 표준 단독주택에 이어 표준지의 공시지가가 11년 만에 최대 폭으로 상승하면서 주택에 이어 토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