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간편결제 '쓱페이' 올해 결제액 2.5조원 ↑

재경일보 이겨례 기자 이겨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7.11 09:59:34

신세계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쓱페이)가 출시 3년 만에 연간 결제액 2조5천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세계아이앤씨는 2015년 7월 출시한 SSG페이 결제액이 3년간 연평균 148% 성장했다며 올해 결제액은 이같이 예상된다고 11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선불 결제수단인 SSG머니 거래 건수는 올해 상반기 1천만 건을 넘었다.

올해 상반기 신세계 상품권, 도서상품권 등을 SSG머니로 전환한 금액은 지난해 상반기보다 139% 증가했다. SSG페이의 사용 연령대도 넓어지고 있다.

출시 초기에는 30대 여성이 주를 이뤘지만, 지난해에는 50∼60대 이용자가 전년 대비 111% 증가했다.

월평균 5회 이상 SSG페이를 사용하는 비율도 전체 결제자 중 31%(올해 상반기 기준)를 차지했다.

SSG페이는 모바일 앱에서 SSG머니 또는 미리 등록해 둔 신용카드를 사용해 결제하는 시스템이다. 신용카드와 멤버십 카드를 갖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현금영수증 발급, 쿠폰 적용도 한꺼번에 돼 사용이 편리하다.

SSG페이를 이용할 수 있는 가맹점은 신세계 계열 가맹점뿐 아니라 제주항공, 신라면세점, 삼성디지털프라자 등 외부 가맹점을 포함해 2만3천여 개다.

SSG페이는 출시 3주년을 기념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에서 SSG페이와 SSG카드 결제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버쓱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2019년 복지혜택]더보기

아동

아동수당 만6세 미만 모두에 월 10만원 지원...”신청 꼭 해야“

아동수당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된다. 아동수당은 신청이 없으면 받을 수 없다.

기초연금

기초연금 월 최대 30만원 지원...소득역전방지 규정 신설로 지원금 감액

65세 이상 노인 중 소득·재산 하위 20%에 속하는 기초연금 수급 노인 약 150만명에게 다음 달 25일부터 최대 월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인피니트 성열 26일 입대…"보고 싶을 거예요"

그룹 인피니트 이성열(28)이 26일 입대한다.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는 22일 "성열이..."

구혜선, 일상 속에서도 무결점 인형 미모..."추워요"

배우 구혜선의 인형 미모가 공개되어 눈길을 모았다.

최정윤, 붕어빵 딸과 단둘이 제주도 여행..."내 사랑"

최정윤이 딸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