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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제과 '빠새', 15개월 만에 2000만봉 돌파.."스테디셀러 등극"

해태제과는 '빠새'가 출시 15개월 만에 2000만봉을 돌파했다고 11일 전했다. 15개월 간 3초에 2봉지가 팔렸다. 지금까지 국민 2명 중 1명이 맛 본 셈이라는 설명이다.

연 매출 200억원을 달성했다. 히트제품 기준인 월 매출 10억원을 15개월째 유지하고 있다. '빠맥(빠새와 맥주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가 탄생할 정도로 맥주 안주로 빠새를 찾는 젊은 층이 점차 느는 추세라고 했다.

작년, 빠새의 시장 점유율은 20%였다. 출시 첫해 임에도 30년 간 독점적이던 새우 맛 과자 시장에 빠르게 안착했다고 전했다. 스테디셀러에 등극했다고 했다.

"스테디셀러의 상징은 꾸준함"이라며 "신제품 효과가 사라진 이후에도 1년간 꾸준히 매출이 유지되야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출시된 스낵 제품 중 20-20클럽(2000만봉지-200억원) 가입은 오리온 꼬북칩과 빠새가 유이(唯二)하다고 한다. 2011년 이후로 봐도 스테디셀러 제품은 118개 중 6개다. 5% 확률이다. 이들 제품은 지금도 꽤 잘 팔리며 스낵 매출 20위권 안에 포진해 있다고 했다.

해태제과는 스낵 성수기에 맞춰 여름 시즌용 빠새 2탄을 출시한다. 블루하와이언 칵테일을 제품화한 쉬림프 칵테일맛으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젊은 층을 겨냥한 제품이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그다지 많은 마케팅을 하지 않은 가운데 제품으로 평가 받은 성적이라 더욱 긍정적"이라며 "다양한 맛의 포트폴리오로 연 매출 500억원대 브랜드로 키워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름 시즌용 빠새 2탄 쉬림프 칵테일 맛
▲여름 시즌용 빠새 2탄 쉬림프 칵테일 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