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협동조합, 저지우유·저지아이스크림 출시..밀크홀 1937서 첫 선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7.12 00:36:27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국내 최초로 서울우유 청정(HACCP) 목장에서 한정 생산, 별도 집유한 국내산 '저지우유·저지아이스크림'을 유제품 전문 디저트카페 밀크홀 1937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지난 11일 전했다.

저지우유(Jersey Milk)는 영국 뉴저지 주의 채널 섬에서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품종을 개량한 저지소에서 나온 우유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생소하지만 저지우유는 낙농 선진국인 영국과 호주, 뉴질랜드, 일본 등에선 인지도가 높은 프리미엄 우유라고 전했다.

일반 우유와 비교, 모유성분인 A2-β 카제인을 비롯해 칼슘, 미네랄,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높고 항암성분인 카로틴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고 하다. 소화기관이 약한 어린이 및 노인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다고 전했다. 유지방의 함량이 높아 크림처럼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며 우유 본연의 깊고 진한 맛과 입안에 가득 퍼지는 풍미가 일품이라고 설명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상화 외식경영팀 팀장은 "영양성분이 풍부한 저지우유와 저지아이스크림을 조합 81주년 창립기념일에 맞춰 출시하게 돼 더욱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현재는 밀크홀 1937에서 단독 판매 중이지만,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저지우유·저지아이스크림를 맛볼 수 있도록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저지우유·저지아이스크림은 밀크홀 1937 전지점(서초 롯데마트점, 분당서현점, 종로점)에서 판매되며 저지우유 우유병 기준으로 330ml 3300원 180ml 2600원이며 저지아이스크림 150cc 기준 4300원이다.

첫 출시 기념으로 500원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한은, 韓 성장률 전망] 더보기

이주열

한은, 올해 성장률 전망 2.2%로 하향…"향후 여건도 낙관하기 어려워"

한국은행이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2.5%에서 2.2%로 하향조정했으며 소비자물가 상승률 전망치는 1.1%에서

수출

금통위 의결문 '잠재성장률 수준 성장세' 빠지고 '日 수출규제' 추가

한국 경제 성장흐름이 당초 예상보다 둔화한 것으로 한국은행이 18일 진단했다. 금융통화위원회 의결문에

금값

금리 인하에 국내 금값 사상 최고…금·은 ETN도 강세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에 국내 금값이 18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5분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몬스타엑스, 美 스테이플스센터 입성…콘서트 생중계

그룹 몬스타엑스가 다음 달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스테이플스센터에 입성한다.

핑클 이진, 성유리 있는 버킷스튜디오와 전속계약

그룹 핑클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이진이 같은 그룹 성유리가 소속된 회사에 둥지를 틀었다.

새로운 시도 통할까…한국형 오컬트 히어로물 '사자'

악령을 쫓는 엑소시즘은 더는 낯선 소재는 아니다. 영화 '검은 사제들' '곡성' '사바하' 뿐만 아니라 드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