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샤오미 홍미노트5 국내 출시…"착한 가격에 플래그십 성능 탑재"

샤오미

중국 샤오미는 최신 스마트폰 '홍미노트(Redmi Note)5'를 한국에 정식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샤오미와 국내 유통업체 지모비코리아는 이날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파르나스호텔에서 홍미노트5 한국 출시 행사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정승희 지모비코리아 대표는 "플래그십 성능을 가진, 가장 착한 가격의 폰이 바로 홍미노트5"라고 소개했다.

이어 "샤오미가 한국에 처음 선보인 제품이 '보조배터리'였는데, 제품의 가격에 비해 성능이 좋아서 '대륙의 실수'라는 별칭이 붙었다"며 "프로모션도 안 했는데,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것은 '진정성'에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홍미노트5는 5.99인치 화면에 퀄컴 스냅드래곤 636, 4GB 램(RAM), 저장공간 64GB를 갖췄다. 1천200만 화소 광각·500만 화소 망원 듀얼 카메라와 2천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장착했고, 2일간 사용이 가능한 4천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얼굴 부위별로 이미지를 보정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뷰티파이' 같은 셀피족 맞춤형 기능도 제공한다. 출고가는 29만9천원이다. SK텔레콤과 KT를 통해 개통할 수 있다. 개통은 16일부터 차례로 이뤄진다.

샤오미 스마트폰이 국내 이통사를 통해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이통 3사 중 LG유플러스는 홍미노트5를 출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