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션 임파서블:폴아웃'에 등장하는 BMW 모델은..설명 자리 마련



<사진제공=BMW 그룹 코리아>
<제공=BMW 그룹 코리아>

BMW 그룹 코리아가 지난 16일 저녁, 서울특별시 송파구 소재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오는 25일 국내 개봉하는 '미션 임파서블:폴아웃(Mission Impossible:Fallout)'에 등장하는 BMW 모델들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는 'BMW Movie Nigh' 행사를 가졌다.


▲김태훈 팝칼럼니스트가 영화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사진=박성민 기자>
▲김태훈 팝칼럼니스트가 영화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사진=박성민 기자>

이날, 김태훈 팝칼럼니스트가 영화에 대해 소개했고, 영화에 등장하는 BMW 모델들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영화에서 톰 크루즈(에단 헌트 역)와 그의 팀원들은 뉴 M5를 비롯해 7시리즈, BMW 모토라드 R nineT 스크램블러와 더불어 1986년식 5시리즈를 타고 다닌다.

뉴 M5는 미션 임파서블 전매특허인 추격신에 등장한다. R nineT 스크램블러는 프랑스 파리 도심 한복판을 질주하는 장면이 있다.

우베 드레허(Uwe Dreher) BMW, BMW M, BMW i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BMW와 미션 임파서블 제작사인 파라마운트 픽쳐스(Paramount Pictures)는 오랜 협력 관계를 통해 영화사에 남을 만한 속도감 있는 추격신을 만들어왔다"며 "특히 이번 시리즈는 강력한 주행성능과 민첩한 핸들링이 돋보이는 뉴 M5가 등장한다"고 말했다.

BMW와 파라마운트 픽쳐스는 지난 2011년부터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2011년 개봉된 '미션 임파서블:고스트 프로토콜(Mission Impossible – Ghost Protocol)'에는 BMW 그룹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 미래 이동수단에 대한 비전을 현실화한 모델인 BMW i8에 영감을 준 BMW 비전 이피션트다이내믹스 컨셉카가 등장했다.

2015년 개봉한 미션 임파서블의 다섯번째 시리즈인 '미션 임파서블:로그 네이션(Mission Impossible - Rogue Nation)'에서는 톰 크루즈가 은색 M3를 타고 모로코 시내에서 박진감 넘치는 추격전을 선보였으며, 산악도로에서 펼쳐진 고속 추격신에서는 BMW 모토라드 S 1000 RR이 출현했다.


▲'미션임파서블-폴아웃'에 등장한 BMW 뉴 M5<사진제공=BMW 그룹 코리아>
▲'미션임파서블-폴아웃'에 등장한 BMW 뉴 M5<사진제공=BMW 그룹 코리아>

▲'미션임파서블-폴아웃'에 등장한 BMW R nineT 스크램블러<사진제공=BMW 그룹 코리아>
▲'미션임파서블-폴아웃'에 등장한 BMW R nineT 스크램블러<사진제공=BMW 그룹 코리아>

한편, 영화는 전 세계 최장의 스파이 기관 IMF의 최고요원 에단 헌트와 그의 팀은 테러조직의 핵무기 소지를 막기 위해 미션에 착수한다. 에단 헌트는 작전 수행 중 예상치 못한 결단을 내리게 되고 중앙정보국 CIA는 그를 견제하기 위해 상급 요원 어거스트 워커를 파견한다. 최악의 테러 위기와 라이벌의 출현 속에서 팀이 행한 모든 선의의 선택들이 최악의 결과로 돌아오면서 미션은 점점 더 예측할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닫게 된다는 줄거리를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