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SUV '코나' 아이언맨 수트 착용...내년 초 시판

재경일보 이겨례 기자 이겨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7.19 15:04:46

아이언맨

현대자동차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코나와 마블의 슈퍼 히어로 아이언맨이 합체한 특별한 차가 나온다.

현대차는 19일(현지시간) 낮 12시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2018 코믹콘' 개막식에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 시간으로 20일 오전 4시에 진행되며 실제 차도 그때 공개된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마블 캐릭터를 적용한 전 세계 최초의 양산모델로, 마블과 현대차 디자이너의 공동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내년 초 글로벌 동시 판매 이벤트를 진행해 주문 생산 방식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차량 희소성을 높이기 위해 주문은 특정 기간 1회 한정으로 받는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영화 '아이언맨'에 등장하는 아이언맨 수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외장색상은 1963년 만화책 마블 코믹스 시리즈 중 하나인 '테일즈 오브 서스펜스'(Tales of Suspense)에 처음 등장한 아이언맨의 오리지널 수트를 따라 무광 메탈릭 그레이(짙은 회색)가 채택됐다.

최신 아이언맨 수트로부터 영감을 받은 빨간색은 포인트로 사용됐다.

전면부에는 마블 로고가 새겨진 전용 후드, 아이언맨 마스크의 눈매를 닮은 분리형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 다크 크롬 베젤(테두리)을 넣은 메탈릭 그레이 그릴 등이 적용됐다.

측면부에는 아이언맨 마스크 메탈릭 배지와 아이언맨 마스크 휠캡이 탑재된 18인치 투톤 휠, 스타크 인더스트리(아이언맨 주인공이 영화 속에서 운영하는 회사명) 로고가 새겨진 도어(차 문), 아이언맨 수트의 근육질 형상을 연상시키는 리어필러(C필러)를 넣었다.

후면부에는 번호판 위 가니쉬(장식물)에 아이언맨 레터링(글자)을 음각으로 새겼으며, 빨간색 투톤 루프(차 지붕)에는 아이언맨 마스크를 그려 넣었다.

실내공간은 회색과 빨간색을 기본 색상으로 아이언맨 마스크와 로고를 넣은 시트(좌석), 아이언맨 에디션 전용 그래픽이 적용된 헤드업 디스플레이, 크래쉬패드(완충장치) 위에 새겨진 토니 스타크(아이언맨 주인공) 서명 등으로 이뤄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도심형 생활방식에 최적화된 첨단 안전 SUV(Urban Smart Armor)라는 코나의 상품성과 부합한다는 점에서 아이언맨을 선택했다"며 "현대 스마트센스 등 다양한 첨단 안전·편의사양과 주행성능을 갖춰 내년 초 국내 시장에서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암호화폐

"암호화폐 시세조작단 수십 개 활동중…투자자 피해"

암호화폐 시세를 조작하는 수십 개 그룹이 지난 6개월간 8억2천500만 달러(약 9천억원) 규모의 거래를 유도해 다른

스타벅스

스타벅스, 암호화폐 시장 진출 본격화?

세계 최대 커피 브랜드인 스타벅스가 암호 화폐 시장 진출을 적극 모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 CNN 방송은

"급여 디지털화폐 지급허용"…도쿄도 규제완화 제안 파문

매달 받는 급여를 현금이 아닌 다른 결제수단으로 받으면 어떨까. 급속히 보급되고 있는 '디지털 화폐'로 급여를

이슈·특집[2018년세법개정]더보기

의료비

의료비 공제 변화…산후조리원 비용 넣고 실손보험금 뺀다

내년부터 실손의료보험금으로 보전받은 금액을 의료비로 세액공제 받는 길이 원천적으로 차단된다. 연간 총급여

맥주

맥주 종량세 과세 ‘그대로’…금융종합과세 확대방안 빠져

수입 맥주와 국산 맥주 간 차별적 과세표준 산정 요소를 없애기 위해 제안됐던 맥주 종량세 체계 도입안이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