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니언 스퀘어 벤처, 전담 펀드 없이 장기간 암호 화폐와 블록체인 투자 전망

사모 펀드 및 벤처 캐피털 '유니언 스퀘어 벤처'(Union Square Ventures)는 향후 10년 동안 블록 체인과 암호 화폐에 투자 할 계획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CNBC 보도에서 USV의 관리 파트너를 맡은 알버트 웽거(Albert Wenger)는 인터뷰를 통해 "우리는 암호 화폐 시장이 약세를 보이고 있지만, 이 분야의 투자에 대해 긍정적인 면들을 보고 있다"라며 유니언 스퀘어 벤처가 암호화폐 시장에 낙관적인 시각을 지지하고 있음을 전했다.

그는 또 "투자자들은 이성적으로 이 분야에 많은 돈을 쏟아 붓고 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블록 체인 투자에 대해 승률이 있다고 판단하며 그 가치가 1조 달러 또는 2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 전혀 이상하지 않다." 덧붙혔다.

웽거는 ICO에 대해 "혁신적인 새로운 자금 조달 메커니즘"이라고 언급했으나 "모든 블록 체인 프로젝트에는 적합하지 않다."라고 말했다.

뉴욕에 본사를 둔 유니언 스퀘어 벤처(USV)는 금융, 기술 지원 응용 프로그램을 적용하는 조직 및 대규모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인터넷과 웹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신생 기업이다. USV의 포트폴리오는 디지털 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이더리움 기반 가상 집단 게임 크립토키티스(CryptoKitties)를 포함한 다수의 암호 화폐 투자를 포함한 100개 이상의 회사로 이루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