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연구소 보고서, 블록 체인이 금융 서비스를 향상시킬 것으로 전망

중국 과학 연구소와 가치를 더하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 텐센트 홀딩스(Tencent Holdings)가 공동으로 블록 체인이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의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는 보고서를 24일 발표했다.

중국 정보 산업부(MIIT) 산하 과학 연구 기관인 정보 통신 기술 아카데미와 중국 텐센트 홀딩스가 제출한 보고서에는 금융 부문에서 블록 체인 구현에 관한 8가지 핵심 결론이 포함되어 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블록 체인 기술은 금융 거래의 투명성을 높히고 시스템 운영의 유연성을 강화하며 프로세스를 자동화함으로써 금융 서비스의 기록 보관, 회계 및 지불 결제 방법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디지털 통화 외에도 블록 체인의 특성은 지불 및 결제, 공급망 금융, 증권 거래, 보험 및 신용보고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며 블록 체인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코인' 어플리케이션과 '체인' 어플리케이션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서는 지적했다. 이것은 아마도 대부분의 암호 화폐 기술에 있어서 블록 체인 기술에 기초하는 참고 자료로 추정된다.

한편, 중국은 최근 7월 중순에 중국 은행 및 보험 규제위원회(China Banking and Insurance Regulatory Commission)의 국제 부서 책임자가 블록 체인에 대한 '신화 (mythologizing)'를 경고하고 나서, 블록 체인 기술 (blockchain tech)을 경시하는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