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중국 난징, 지역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15억 달러 펀드 지원

2018.07.24 19:58:56



중국 강소성의 수도 난징시는 블록 체인 개발을 위한 100억 위안(14억 8천만 달러) 투자 기금을 출범했다고 지디넷(ZDNet)이 23일 보도했다.

난징은 베이징에 기반을 둔 기업 및 정부 연구 기관인 중관촌 블록체인산업연합(Zhongguancun Blockchain Industry Alliance)과 함께 산업 공공 체인 서밋(IPCS)의 창립 회의에서 이와 같이 신규 기금을 발표했다.

ICPS에 참석한 것으로 알려진 고위 지역 정부 관리들 중에는 루오 군(Luo Qun)이라는 난징시의 중국 공산당 부부장도 참석했다.

한국 정부가 지원하는 글로벌 금융 협회(Global Finance Society)의 오갑수(Oh Kap-soo) 회장도 정상 회담에 참석해 기술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두 나라의 협력을 지지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난징시는 블록 체인 회사들이 도시에 기지를 설립하도록 장려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지디넷(ZDNet)은 블록 체인 자산 관리를 시작한 UDAP 재단을 기금의 초기 수혜자로 언급하기도 했다.

칭화 대학교(Tsinghua University)의 인터넷 산업 연구 센터(Internet Industry Research Center) 부대표 왕 샤오휘(Wang Xiaohui)는 토큰화 된 경제의 미래 성공을 보장하기 위한 글로벌 협력, 산업 통합, 합의 및 자율성에 대한 필요성에 관해서 산업 공공 체인 서밋에 참석해 말했다.

블록 체인은 올 4월 항저우에서 정부가 지원하는 또 다른 주요 블록 체인 펀드가 공개되면서 중국 정부의 모든 단계에서 급속히 진출하고 있다.

시진핑 국가 주석이 올 봄 이 기술을 공개적으로 지지한 것에 힘입어, 중국의 IT부서는 차관보가 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블록 체인의 산업화된 규모의 채택을 지지하며, 혁신을 채택한 가장 최근의 중국 정부 기관이다.

한편, 중국 인민 은행 (PBoC)은 블록 체인 통합을 탐구해 왔으며 지난 달에는 토큰화된 종이수표를 활성화하기 위해 고안된 블록 체인으로 작동되는 시스템뿐 만 아니라 디지털 화폐 지갑에 대한 새로운 특허를 신청했다.

Like Us on Facebook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