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인베이스 암호 화폐 거래소, 정치 행동 위원회 구성

암호 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정치 행동 위원회(Political Action Committee)를 구성했다.

미국 연방 선거 관리위원회(US Federal Election Commission)는 20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가 2018년 6월 '코인베이스의 정치 행동 위원회'를 결성했으나, 이를 위해 아직까지 돈을 기부하거나 모으지 않았다고 밝혔다. '공인 위원회 이외의 위원회에 대한 영수증 및 배당 보고'의 양식으로 알려진 The Form 3x를 통해, 정치 행동 위원회(PAC)는 아직까지 공직에 출마한 후보자에게 연결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와 관련된 The Form 3x 문서는 6월 4일부터 6월 30일까지의 보고 기간을 열거했다.

정치적으로 돈을 추적하는 금융 투명성 그룹 책임 정치 센터(Center for Responsive Politics)가 발표한 것에 따르면, PACs는 주로 특정 사업이나 이념적 이해 관계를 대표하는 공직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을 대신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미국에서 형성된다.

코인베이스의 홍보 이사로 일하는 엘리엇 서드스(Elliot Suthers)는 기자 회견을 통해 코인베이스 거래소가 정치 위원회를 시작했음을 확인했으나, 자세한 내용을 밝히는 것은 거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