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클레이스 은행, 뱅킹 서비스 관련 두 개의 블록체인 특허 출원 발표

새로 발표된 특허 출원에 대한 언론 보도에서, 바클레이스 은행(Barclays Bank)이 고객 인증(know-your-customer) 프로세스와 자금 이체를 간소화 하기 위해 블록 체인 기술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특허청(US Patent and Trademark Office)은 목요일 영국에서 두 번째로 큰 바클레이스 은행이 제출한 두 건의 특허 출원을 발행했으며 이 두 건의 특허 출원은 모두 계정 보안과 관련된 것이다. 이에 관련하여, 아마도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암호 화폐 이체를 용이하게 할 수 있는 블록 체인 플랫폼을 개설 한 특허 출원이었으며, 또한 이 은행은 민간 블록 체인에 식별 정보를 저장하여 고객의 노하우 프로세스를 간소화 할 것을 제안했다.

특허 출원의 존재가 바클레이스 은행이 이 기술을 통해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는 것을 반드시 의미하는 것은 아니지만, 언론 보도에서는 은행 회원들이 초기 기술을 검토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와 관련된 특허 출원 문서에서는 "블록 체인을 사용하면 여러 가지 이점이 있다. 여기에는 공용 특성이 포함되며, 다른 모든 당사자나 기관이 디지털 서명, 해시 및 계층화된 특성에 의해 활성화된 데이터의 암호화 확인 및 데이터 보기를 허용한다. 거래는 블록 체인에 추가될 수 있는 형식의 완전하고 검증된 데이터 단위이다. 추가 또는 중복 검사 및 작업을 피할 수 있으므로 컴퓨터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바클레이스 은행의 제안은 기술적인 간접비를 실질적으로 증가시키지 않고 "보다 안정적인 형태의 검증을 제공하고 컴퓨팅 환경과 통신 네트워크의 운영을 향상시킨다."라며, 그리고 이것이 전부가 아니다. 이 응용 프로그램에는 '슈퍼' 사용자 권한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이 권한은 이전 정보를 현재 블록으로 옮길 수 있으며 시스템의 다른 사용자 권한으로부터 충분한 지원을 받아 오래된 정보를 삭제할 수 도 있다. 이 사용은 이론적으로 블록 체인 크기 및 저장 문제를 완화 할 수 있다.

또 다른 특허는 훨씬 직접적이다. 블록 체인을 만들어 '지급자의 디지털 통화를 수취인에게 전달하는 것'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