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암호화폐 신용평가社, 8백만 달러 기금 모금

최근 발표한 온톨로지 블록체인을 통해 신용 평가 프로토콜을 구축하려는 신생 기업이 8백만 달러의 종자 돈을 모금했다.

2017년에 설립된 포인츠(POINTS)는 OKCoin의 후원자인 Danhua Capital과 Ceyuan Ventures를 포함한 전통적인 벤처 캐피탈리스트들의 자금 지원을 받았다고 밝혔다. 종자 펀드 모금에 참가한 다른 기업으로는 온톨로지 파운데이션(Ontology Foundation)과 중국 최초의 전국적 신용 평가 기관인 Zhong Cheng Xin Credit Technology가 있다.

새로운 자본은 블록 체인 기반의 고객 알기(Know-Your-Customer) 및 신용 점수 계산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 회사의 엔지니어링 팀을 확장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아이디어는 분산 네트워크 상단에 프로토콜을 구축하고 ID에 대한 반복적 인 프로세스를 제거 할 수 있는 응용 프로그램에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다.

포인츠의 설립자 사라 장(Sarah Zhang)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를 통해 "현재 은행이나 암호 화폐 거래소에 등록 할 때 사용자는 프로파일을 반복적으로 업로드 해야 하는 한편, 기관에서는 수동으로 KYC 프로세스를 반복적으로 수행해야 하므로 시간이 오래 걸리며 막대한 양의 데이터가 저장된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사용자 ID데이터를 포함하는 분산된 원장을 업데이트하고 공유하도록 금융 회사에게 요청하는 대신, 포인츠 프로토콜은 보다 중앙 집중화된 데이터베이스의 또 다른 정보들을 포함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 파트너쉽
이를 위해 장 설립자는 중국 정보 통신 기술 아카데미 (China Academy of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의 전액 출자 자회사인 Teleinfo 라는 IT 회사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고 밝혔다. 중국 정보 통신 기술 아카데미는 산업 정보부(Ministry of Industrial and Information Technology)에서 직접 관리한다.

이와 같은 제휴를 통해 포인츠는 10억 만 명의 중국 고객 프로필 데이터베이스에 효과적으로 접속할 수 있게 됐다.

장은 "사용자가 블록 체인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자발적으로 정보를 업로드 할 때 데이터베이스는 해당 정보를 검증한 다음 검증 결과를 타임 스탬프 처리하고 블록 체인에 저장한다. 따라서 은행과 같은 참여 노드는 정확한 사용자 세부 정보가 아닌 검증된 결과만 보게 된다."

이와 유사한 방식으로 포인츠는 또한 '은행을 이용하지 못한 사람들'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신용 점수 매기기 프로토콜 외에 또 다른 블록 체인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의 개발을 도표로 작성하고 있다.

Zhong Cheng Xin 투자자와 제휴를 통해, 신용 평가 기관이 제공한 5억 개의 기존 신용 프로필에 대한 접속 권한도 얻게 되었다고 장 설립자는 전했다.

블록 체인에서 노드로 실행되는 은행의 경우 데이터베이스는 다른 기관이 매긴 신용 점수뿐 만 아니라 사용자가 직접 제출한 데이터를 통해서도 신용을 산출하여 블록 체인에 저장한다.

장은 "최종 목표는 사용자에게 가능한 한 완전한 신용 정보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가능하다면, 이용할 수 없는 금융 상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사용자 데이터 제출을 장려하기 위해 시스템은 자체 토큰을 발급 할 예정이지만 정확한 유틸리티 시나리오를 아직 결정하지 않았고 어디에서 토큰을 거래 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지 않은 것을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