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올해 냉장연어 부문 강화..100% 생 훈제연어 선보여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8.06 09:56:06

동원산업이 국내 시장에 100% 생 훈제연어를 선보인다고 6일 전했다.

동원산업은 올 해 냉장 연어 부문 강화를 통해 국내 연어시장 성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에서 유일한 100% 생 훈제연어 제품인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를 출시했다. 냉장연어를 노르웨이부터 항공 직송으로 들여와 부산 연어 가공 공장에서 곧장 훈연한 뒤 냉장 상태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한 번도 냉동 및 해동을 거치지 않는다. 이 점으로 인해 신선함을 강조하고 있다. "세상 가장 신선한 훈제 연어"라고 전했다.

"마치 노르웨이 현지에서 잡은 신선한 연어를 곧장 훈제해 먹는 것과 동일하다"며 "연어는 냉동과 해동과정이 적을수록 수분이 유지되고, 육질이 살아있어 더욱 쫄깃하고 촉촉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훈제연어는 노르웨이에서부터 수확, 1차 가공 및 항공운송, 수입통관 등 모든 과정이 2-3일의 짧은 기간 동안 신속하게 이뤄져 가장 신선한 상태로 소비자에까지 전달된다고 설명한다.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노르웨이의 슈페리어 등급 생연어만을 활용해 만들었다"며 "훈연 과정 역시, 26℃ 내외로 약 6시간 동안 훈연하는 유럽 정통 콜드스모크 방식을 사용했으며, 별도의 첨가물 없이 국내산 참나무와 소금만으로 건강하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가격은 140g 한 팩에 8800원이다. 동원 에어익스프레스 슈페리어 훈제연어는 냉동으로 유통해 유통기한이 길다고 한다. 140g 한 팩에 8480원이다. 2종 모두 전국 이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동원산업은 연어와 잘 어울리는 소스인 '동원양파크림소스'도 선보였다. 국산 양파를 통째로 갈아넣었으며, 가격은 190g 한 통에 1980원이다.

국내 연어시장은 지속 성장 중이라고 한다. 지난 1997년 약 2000톤에 불과하던 수입량은 2011년 들어 처음 1만톤을 넘어섰고, 이후 빠른 성장을 통해 올 해 3만톤을 훌쩍 넘어설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고 전했다. 20년 전에 비해 15배 이상 증가했다.




▲동원산업 연어 수입량 추이
▲동원산업 연어 수입량 추이

올 해 6월까지 기준 동원산업의 연어 수입량은 전체 약 20%의 점유율로 1위다. 동원산업은 국내 연어시장의 지속성장을 예상, 지난 2012년 처음 연어시장에 뛰어들었고, 2015년 본격적으로 연어사업 확대에 나서 작년 처음 1위 기업이 됐다. 올 해 들어서도 작년 동기 대비 냉장연어 수입량은 90% 이상, 냉동연어는 50% 이상 성장 중이다.

동원산업은 연어를 원물 그대로 통째로 수입해 해체, 분리 및 가공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다. 또한 국내 최고 콜드체인 물류기술을 통해 냉장 냉동 보관 및 운송할 수 있는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동원산업 이명우 사장은 "세계 1위인 참치에 이어 연어에서도 국내 1위, 나아가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속 투자할 계획이다"며 "향후 고등어, 갈치, 새우 등 주요 수산식량 관련 사업을 확대해, 글로벌 수산식량 자원 확보 경쟁에서 국가대표로 활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산업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국내 연어시장에서 한 해 가장 많은 양의 연어를 수입해 유통, 가공하는 국내 1등 연어 회사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가상화폐·블록체인더보기

비트코인

가상화폐 취급업소 대부분 지갑관리 보안 개선 미흡

가상화폐(암호화폐) 취급업소 대부분이 가상화폐 지갑관리 보안을 개선하라는 권고를 충실히 이행하지 않은

암호화폐

벤처서 빠진 가상화폐 업계 반발…"종기 아프다고 다리 베는 격"

중소벤처기업부가 벤처기업 분류에서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종을 제외하기로 하면서 업계가 강력히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방탄소년단, 피플스초이스상 결선후보 올라…신곡 '아이돌'도

유엔총회 무대까지 진출한 방탄소년단(BTS)이 팬들의 온라인 투표로 영화, TV, 음악 부문의...

'여우각시별' 이제훈-채수빈, 설레는 인연의 시작

이제훈과 채수빈이 SBS 새 월화드라마 ‘여우각시별’로 설레는 인연의 시작을 알렸다.

JYP 떠난 전소미 YG 테디와 손잡았다 "솔로 데뷔 확률↑"

전소미가 더블랙레이블과 전속계약을 맺었다. 더블랙레이블은 지난 24일...

이슈·특집[9·13부동산 대책]더보기

아파트

[9·13 부동산 대책] 기존 주택대출 만기연장 가능

정부가 지난 13일 내놓은 주택시장 안정 방안 중 대출억제책이 기존 주택대출 만기연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아파트

[9‧13부동산 대책] 주택보유자, 규제지역 내 신규 주택대출 금지

앞으로 주택을 보유한 사람은 투기지역이나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 등 규제지역에서 주택을 신규 구입할

부동산대책

[9·13부동산 대책] 분양권 소유자 무주택자서 제외·부정당첨자 계약 취소

9·13 부동산 대책에는 분양권이나 입주권 소유자는 무주택자에서 제외하고 부정 당첨자에 대한 계약 취소를 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