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2016년 8월에 출시한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의 가입자 수가 출시 2년 만에 250만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단순하게 가입자 수만 250만 명을 돌파한 게 아니라 실제로 앱을 사용하는 실 이용자 비율이 약 75%를 차지했다"며 "전체 가입자 기준으로 월 평균 약 2.6회를 이용한 것이 눈에 띈다"고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보면, 공인인증서나 보안매체 없이 상대방의 전화번호만 알아도 간편하게 송금 가능한 간편송금 서비스의 올 한해 이용 건수가 3300만 건에 이며, 90% 우대환율이 가능한 알뜰환전 서비스의 올 한해 외화 환전금액이 1600억원을 넘어서는 등 간편송금 및 알뜰환전 서비스가 올원뱅크의 높은 실 이용자 비중을 나타내는데 큰 기여를 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한편, 올원뱅크는 상반기에 AI기반의 음성뱅킹 서비스 출시와 24시간 365일 비대면 계좌 개설이 가능토록 했으며, 11월에는 AI기반의 올원챗봇 도입과 올원리워드제도, 모임회비관리 등 신규 서비스 출시 및 올원뱅크 전용상품 확대 등을 골자로 하는 올원뱅크 3.0 버전으로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