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을수록 보험료 할인'…흥국‧AIA생명, 건강증진형 상품 출시

재경일보 이겨례 기자 이겨례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9.03 12:03:21

많이 걸을수록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건강증진형 보험상품'들이 잇따라 출시됐다.

흥국생명은 걸음 수에 따라 최대 10%의 보험료를 환급하는 '(무)걸으면배리굿(Vari-Good) 변액종신보험'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하루 평균 걸음이 7천보 이상이면 6개월 납입 주계약 기본보험료의 7%를 환급하고, 1만보 이상이면 10%를 환급한다. 월 보험료를 20만 원 내면서 매일 평균 1만보씩 6개월 걸었다면 6개월마다 12만 원씩 최장 5년간 환급받는다.

흥국생명은 "이번 상품은 업계 최초로 변액보험에 저해지환급형을 추가했다"고 강조했다. 저해지환급형이란 표준형 대비 적은 해지환급금을 지급하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한 상품이다.

보험료 납입 기간에 최저해지환급금을 보증(표준형 예정해지환급금의 30% 또는 50%)하며, 보험료 납입완료 시점에 최저계약자적립금으로 투자수익에 상관없이 표준형 예정책임준비금으로 보증한다.

AIA생명도 지난 1일 '(무) 100세시대 걸작건강보험'을 출시했다. 건강습관 개선 프로그램 'AIA바이탈리티'를 통해 보험료 할인 혜택 등을 받는 상품이다.

'걸으면 보험료가 작아진다'는 의미를 담았다. 스마트폰의 바이탈리티 애플리케이션으로 걸음 수, 기초건강검진, 금연 선언 등에 포인트를 준다. 하루 7천500보에 50포인트, 1만2천500보에 100포인트를 제공하고, 누적 포인트에 따라 등급이 매겨져 최고 10%의 보험료가 할인된다.

이 상품은 사망보험금과 각종 암 진단금(최대 5천만원), 질병·상해위험 등을 보장한다. 또 무해지환급형을 선택하면 남자 40세, 20년납 기준으로 표준형보다 보험료가 17% 낮다. 무해지환급형을 선택하고 걸음을 많이 걸으면 총 납입 보험료를 1천만원 이상 아낄 수도 있다고 AIA생명은 설명했다.

보험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재경TV :: 보이는 뉴스더보기

생산성

칼퇴근 가능할까? 일의 생산성을 올려주는 5가지 방법

왜 항상 내 업무는 줄어들기는 커녕 늘어나기만 하는 것일까요. 생산성을 높히면 야근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남녀간 임금격차

"남녀임금 격차는 실체가 있는 것 같지만 존재하지 않는 것"-하버드 연구팀

최근 양성평등에 입각한 남녀임금격차에 대한 논의가 뜨겁습니다. 미국 여성정책연구소(IWPR)는 지난 11월 여성

화웨이

화웨이 보안 논란으로 보는 미국과 중국의 5G 네트워크 전쟁

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기술을 두고 미국과 중국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동맹국들을 중심으로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헤이즈, 14일 첫 윈터송 '첫눈에' 공개...

싱어송라이터 헤이즈(Heize)의 첫 윈터송이 14일 베일을 벗는다.

위너, 19일 싱글 발표…"신곡은 8개월만에"

보이그룹 위너가 19일 새 싱글로 컴백한다고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지난 13일 밝혔다.

유진-기태영, 인테리어 프로그램 동반 출연

유진과 기태영 부부가 올리브의 해외 인테리어 탐방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이슈·특집[한은 기준금리 인상]더보기

기준금리

기준 금리 인상에 시중은행도 예적금 금리 줄줄이 인상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주요 시중은행들이 예·적금 상품의 금리를 덩달아 올리기로 했다. 우

부동산

기준금리 인상에 얼어붙은 부동산시장...매수심리 ‘냉각’

한국은행이 30일 1년 만에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하면서 부동산시장은 더욱 움츠러들 전망이다. 부동산 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