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관리 자문센터 명동' 개설..종합 자문서비스 편의 제공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9.11 18:28:03


▲(왼쪽 첫번째)박정림 KB국민은행 WM그룹 부행장, (왼쪽 네번째)허인 KB국민은행장, (오른쪽 첫번째)김영길 KB국민은행 IPS본부장, (오른쪽 네번째)이승기 KB국민은행 모델.
▲(왼쪽 첫번째)박정림 KB국민은행 WM그룹 부행장, (왼쪽 네번째)허인 KB국민은행장, (오른쪽 첫번째)김영길 KB국민은행 IPS본부장, (오른쪽 네번째)이승기 KB국민은행 모델.

KB국민은행은 고객에게 종합 자문서비스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명동 자산관리 플라자를 확대 이전한 KB자산관리 자문센터 명동을 개설했다고 11일 전했다.

이날 열린 개소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과 박정림 KB국민은행 WM그룹 부행장 및 WM고객들이 참석했다.

KB자산관리 자문센터는 KB금융을 대표하는 부동산, 세무-법률, 자산관리 전문가가 상주하면서 한 차원 높은 원스톱–맞춤형 종합자문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기존 부동산 자문센터에서 제공되던 부동산 매입·매각 및 보유·관리, 개발·분양에 이르는 각종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뿐만 아니라 상속ž증여 등 절세 전략 제안과 금융상품 투자자문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고객 밀착형 종합 자문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번 구축을 통해 KB국민은행은 자산관리 서비스 공간의 지역 거점화 전략을 강화하고 서울 4대 권역별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 체계를 완비했다고 했다.

특히 자문센터는 고객 접근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각 센터별 전담지역제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강남 지역 부동산 투자고객에게 특화된 투자자문을 제공하는 KB부동산 투자자문센터 강남, KB금융그룹 내 은행과 증권의 WM시너지 특화센터인 KB자산관리 자문센터 대치, KB WM스타자문단 중심의 종합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자산관리 자문센터 여의도, 강북 부동산 투자자문을 중심으로 하는 KB자산관리 자문센터 명동 등 지역별 현장 중심의 종합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서울지역 자문센터 거점화를 완료한 후 부산 등 지방 지역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이 계열사 간 협업과 시너지를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원펌 KB를 강조하면서 확대 추진됐다"며 "계열사 내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빠른 의사결정을 바탕으로 유연한 대응을 하면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의 WM투자자문을 책임지고 있는 김정도 WM투자자문부장은 "부동산 투자자문을 중심으로 디지털 시대에 대체 불가능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인정 받는 은행이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3·8개각]더보기

개각

文대통령 7개부처 개각…중기 박영선·행안 진영·통일 김연철

문재인 대통령은 8일 내년 총선을 대비해 7개 부처 장관을 교체하는 중폭 규모의 인사를 단행했다.

박영선

박영선 "중기·소상공인 진정한 친구·든든한 버팀목 되겠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는 8일 "문재인정부 3년 차의 엄중한 시기에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문재인

'3·8 개각' 文정부 최대폭…'2기 내각' 완성집권‧ 3년차 쇄신

문재인 대통령이 8일 7개 부처에 대한 개각을 단행했다. 이로써 18개 부처 가운데 초대 장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