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10회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 실시..농심 라면 활용한 동남아 면요리 레시피 공모

농심은 '라면과 함께 떠나는 설렘 가득한 동남아 맛 기행'을 주제로 제10회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7일 전했다.

공모전은 면요리의 영양과 식문화적 가치를 알리는 소비자 참여 행사로 올 해는 농심 라면을 활용한 동남아 면요리 레시피를 공모한다.

다양한 식재료와 향신료를 사용해 음식 고유의 맛을 재현하면서 집에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간편한 조리법을 제안하면 된다. 국/탕 요리, 볶음/비빔 요리, 기타 요리 중 참가부문을 선택할 수 있다.

참가는 전국 대학생 및 한국어가 가능한 동남아인이라면 가능하며, 2인1조를 이뤄 접수하면 된다. 동남아인과 함께 참여시 가점을 부여한다. 서류 접수는 21일까지 농심 홈페이지(www.nongshim.com)에서 할 수 있다.

농심은 레시피의 참신성에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영양 적합성, 조리 간편성, 상품화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해 본선에 진출할 16팀과 인기상 16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 조리경연대회는 10월 12일 농심 본사에서 열린다.

올 해로 10회째를 맞은 이 공모전은 매회 새로운 주제로 다양한 레시피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역대 수상 레시피는 농심 홈페이지(www.nongshim.com)와 누들푸들 사이트(www.noodlefoodle.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동남아 음식의 인기가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공모전주제를 선정했다"며 "맛과 영양은 물론 간편성까지 갖춘 참신한 레시피를 많이 제안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