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 취업 준비·진로 탐색 도움 위해 취업특강 시리즈 2 개최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09.19 11:18:45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영어학부가 취업 준비와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29일 사이버관 303호에서 취업특강 시리즈 2를 개최한다고 19일 전했다.

지난 8일 열린 취업특강 시리즈 1에 이어 시원스쿨랩과 공동 주관으로 진행하는 이번 특강 또한 두 개의 세션으로 꾸며진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시원스쿨랩의 최서아 토익 전문강사가 토익, 텝스 등 다양한 공인영어 시험을 준비하는 데 필요한 핵심 영문법 중 명사절, 부사절, 형용사절 접속사를 꼼꼼하게 짚어볼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다방면의 번역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을 쌓아온 최수연 교수와 함혜숙 강사가 '전문 영상번역가로 활동하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영상번역 관심자들을 위해 영상번역가로서 갖춰야 할 자질, 영상번역의 전망을 비롯해 실제 활동하는 영상번역가들의 성공 사례 등을 소개하며 실질적인 취업 및 진로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기존의 출판번역에 비해 기술적인 부분을 요구하는 영상번역의 특징을 반영, 최신 영상번역 앱을 활용해 번역하는 방법 또한 전수한다.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 김희진 학부장은 "일회성으로 진행됐던 기존 특강의 형식에서 벗어나 참가자들이 장기적인 목표를 세우고 체계적, 지속적으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취업특강 시리즈를 마련했다"며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진로를 보다 명확하게 정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취업특강 시리즈 II는 사이버외대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일반인 모두 참석 가능하다. 사전 신청은 온라인(http://naver.me/5vDDfTED)에서 이뤄지며, 사전 등록자에 한해 무료 토익 교재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버한국외대 영어학부로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3기 신도시]더보기

신도시

3기 신도시 고양 창릉‧부천 대장에 짓는다...11만 가구 규모

정부가 고양시 창릉동, 부천시 대장동에 제3기 신도시가 들어선다. 국토교통부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런

김현미

3기 신도시 포함해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탄력적 공급해야

정부가 3기 신도시를 포함한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계획에 대한 입지를 모두 확정했다. 전문가들은 정부의 수도권

도로

지하철 서부선 연장 '고양선' 신설…3차 신도시 철도·버스 확충

국토교통부는 7일 '3차 신도시' 계획을 발표하면서 지하철 고양선(가칭) 신설 등 지구별 교통대책을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