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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기업 인터넷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 시행

KEB하나은행은 기업 손님의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기업 인터넷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을 시행한다고 19일 전했다.

이번 개편은 전체 거래 프로세스 변경에 따른 손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3단계 개편의 마지막 단계다. 손님은 새로운 뱅킹 서비스에 익숙해 질 때까지 기존 뱅킹도 현재처럼 이용 가능하다.

다양한 운영체제(OS) 및 브라우저에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1단계 개편과 My Hana 기능을 통해 일정 관리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을 가능하게 한 2단계 개편에 이은 3단계 개편의 핵심은 손님의 이용 편의성 증대다.

이를 위해 집중도와 가독성을 높인 디자인을 통해 심플하고 직관적인 화면을 구성했으며 조회, 이체, 해외송금, 사용자 권한 설정 등의 거래 편의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또한 B2B전자결제에서 사용하는 전자 세금계산서 정보를 국세청에서 실시간으로 받아 자동으로 입력할 수 있게 했으며 Hana 온라인 사장님 신용대출, 플러스 모바일 보증부 대출 등의 대출 증빙 서류의 인터넷 제출과 잔액 증명서, 금융거래 확인서, 부채 증명서 등의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손님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피드백 서비스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도 선보인다.

피드백 서비스로 거래 화면마다 손님이 해당 거래에 대한 의견을 작성할 수 있도록 했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중요 사항이나 신상품을 출시할 때 손님에게 상품 안내 등의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

해외 지점 거래 기업들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도 강화된다.

KEB하나은행의 해외지점을 이용하는 기업들은 기업 뱅킹을 통해 해외 지점에 개설된 계좌의 잔액 및 거래 내역을 확인하고 해외 지점 내 이체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