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서울 금천구에 7번째 '행복 도서관' 열어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11.06 18:41:12


▲오비맥주 고동우 대표가 드림홈스쿨 지역아동센터 한경미 센터장에게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오비맥주 고동우 대표가 드림홈스쿨 지역아동센터 한경미 센터장에게 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오비(OB)맥주는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지역 아이들의 방과후 학습 공간인 '해피 라이브러리(행복 도서관)'를 열었다고 6일 전했다.

서울 금천구 가산동 드림홈스쿨 지역아동센터에 들어서는 이번 행복 도서관은 오비맥주가 전국 지역아동센터들과 함께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벌이고 있는 해피 라이브러리 사업의 7번째 시설이다.

오비맥주는 아이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후한 센터의 학습 공간과 인테리어를 리모델링하고 교육 기자재를 최신 시설로 교체했으며 휴식과 놀이, 학습뿐만 아니라 학생 상담을 위한 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도서기부 업무협약을 맺은 대교와 400권의 학생 권장 도서를 기증했다.

이날, 행복 도서관 완공을 앞두고 오비맥주 고동우 대표와 본사 임직원 봉사단은 센터 입주 청소와 도서를 정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고, 사내 이벤트로 모은 애장 도서 200여권도 추가로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자는 것이 캠페인의 취지"라며 "미래 주역인 아이들이 좀 더 나은 환경에서 꿈과 희망을 키우며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2016년 첫 선을 보인 해피 라이브러리는 오비맥주가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들의 방과후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지역아동센터를 최신 시설로 새 단장해주고 각종 교육 자재와 도서 등을 무상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오비맥주가 이 사업을 통해 지난 3년간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기부한 도서의 누적 권수는 총 3000권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3기 신도시]더보기

신도시

3기 신도시 고양 창릉‧부천 대장에 짓는다...11만 가구 규모

정부가 고양시 창릉동, 부천시 대장동에 제3기 신도시가 들어선다. 국토교통부는 7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런

김현미

3기 신도시 포함해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탄력적 공급해야

정부가 3기 신도시를 포함한 수도권 30만 가구 공급계획에 대한 입지를 모두 확정했다. 전문가들은 정부의 수도권

도로

지하철 서부선 연장 '고양선' 신설…3차 신도시 철도·버스 확충

국토교통부는 7일 '3차 신도시' 계획을 발표하면서 지하철 고양선(가칭) 신설 등 지구별 교통대책을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