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BMW 플래그십 SAV '뉴 X7', 글로벌 공개



<제공=BMW그룹 코리아>
<제공=BMW그룹 코리아>

BMW가 X 패밀리의 새 플래그십 모델인 '뉴 X7'를 글로벌 공개했다.

BMW그룹이 지난 달 17일(현지시간),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ports Activity Vehicle, SAV)인 뉴 X7를 공개했다.

X 패밀리 최상위 모델이며 대형 럭셔리 모델이다. 첨단 파워트레인과 섀시 기술을 통한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강조하고 있다. 안락한 승차감과 민첩한 핸들링 성능을 지녔다고 전했다.

작년,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선보인 'BMW X7 i퍼포먼스 콘셉트'와 비슷하다. 차체가 크다. 전장은 5151mm, 전폭 2000mm, 전고 1805mm, 휠베이스는 3105mm이다.

키드니 그릴은 다른 X 모델과 비교해 더욱 커졌다. Adaptive LED 헤드램프를 기본 장착했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레이저 라이트는 헤드램프 내부에 파란색 X 모양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제공=BMW그룹 코리아>
<제공=BMW그룹 코리아>

측면에서는 대형 창문과 높은 지상고, 긴 루프라인이 대형 SAV의 특징을 강조하고 있다. 수평라인과 슬림한 LED 라이트, 2개 구역으로 구분된 테일게이트가 후면에 세련미를 더한다고 설명한다.

차량 전반에 크롬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강조했다. 20인치 경합금 휠을 기본 제공하며 21인치 또는 22인치 휠도 선택 가능하다.

3개열의 시트에는 총 7명이 탑승 가능하다. 특히, 2명이 앉을 수 있는 3열에는 팔걸이와 컵 홀더, USB 포트가 있는 풀사이즈 시트를 적용, 안락함을 높였다. 3명이 앉을 수 있는 중앙 2열은 옵션 선택을 통해 2개의 개별 컴포트 시트로 구성할 수도 있다.

모든 좌석은 전자식 버튼으로 조정 가능하다. 트렁크 용량은 기본 300리터에서 최대 2120리터까지 확장 가능하다.

실내는 다양한 편의 사양들과 함께 엄선된 소재들을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고 전하고 있다. 베르나스카 가죽 트림, 4존 자동 온도 조절장치, 3구역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 및 웰컴라이트 카펫, 다이내믹 인테리어 라이트를 포함한 주변 조명이 기본 제공된다.



<제공=BMW그룹 코리아>
<제공=BMW그룹 코리아>

주요 옵션 품목으로는 5존 자동 온도조절 장치, 앰비언트 에어 패키지, 파노라마 글래스 루프의 스카이 라운지, 바워스 & 윌킨스(Bowers & Wilkins)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뒷좌석용 엔터테인먼트 프로페셔널 시스템 등이 있다. 또한 디자인 퓨어 엑셀런스 라인과 M 스포츠 패키지, BMW 인디비쥬얼 등을 통해 개인의 취향에 따라 실내외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뉴 X7은 가솔린 엔진 2종과 디젤 엔진 2종 등 총 4개의 엔진 라인업을 선택할 수 있다.

뉴 X7 xDrive50i(유럽 미출시)는 8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62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힘을 발휘한다. 뉴 X7 xDrive40i는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은 340마력, 최대토크는 45.9kg·m다.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을 탑재한 뉴 X7 xDrive30d는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63.2kg·m를 발휘한다.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X7 M50d는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 토크 77.5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고 전했다.

뉴 X7의 탑재된 모든 엔진은 유로6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한다. 8단 스텝트로닉(Steptronic) 자동 변속기가 장착됐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BMW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기술인 xDrive를 탑재했다. 또한 뒷차축에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M 스포츠 디퍼렌셜 기어(뉴 X7 M50d 기본 적용)를 통해 보다 역동적인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전자제어식 댐퍼가 장착된 어댑티브 서스펜션과 양 축의 에어 스프링을 비롯해 다양한 섀시 기술을 기본 적용했다. 버튼을 이용해 상황에 따라 최저 지상고를 최대 80mm까지 다양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선택 사항인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과 능동형 롤 안정화 기능을 갖춘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 시스템은 보다 날렵한 핸들링과 뛰어난 균형감을 제공한다고 설명한다.

오프로드 패키지(뉴 X7 M50d 제외)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xSand(모래밭), xGravel(자갈길), xRocks(돌길) 및 xSnow(눈길) 등 총 네 가지 주행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시트 높이, xDrive 시스템, 액셀러레이터 및 변속기 응답, DSC 입력에 대해 컨트롤하며 돕는다.

주행보조 시스템은 스톱&고 기능이 있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및 차선제어 보조장치, 차선변경 경고, 차선이탈 경고, 측면 충돌방지 기능이 포함된 차선 유지 보조장치, 회피 보조, 측방 경고, 우선 주행 경고 등이 포함된 주행보조 패키지도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기본 제공되는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은 12.3인치 계기판과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 돼 있으며 모든 정보를 일관된 디자인 하에 디지털 형식으로 제공한다.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에 달린 버튼이나 iDrive 컨트롤러, 터치스크린, 음성 조작 및 BMW 제스처 컨트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다.



<제공=BMW그룹 코리아>
<제공=BMW그룹 코리아>

미국 스파턴버그 공장에서 생산되며, 2019년 3월,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유럽의 경우, 내년 1분기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LA오토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