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프리미엄 콤팩트 SUV 'QX30', 6일 국내 출시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12.04 00:38:54

인피니티 코리아가 프리미엄 콤팩트 SUV 'QX30' 사전 계약을 지난 20일부터 시작했다.

QX30은 올 해 진행된 부산모터쇼 당시, 인피니티가 선언한 SUV라인업 확장을 위한 모델 중 하나라는 설명이다.

외관 디자인은 굴곡이 과감하며 역동적 느낌이 전해진다. 더블아치 그릴과 사람의 눈을 형상화한 LED 헤드라이트는 날렵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사틴 크롬플레이트 인서트로 마감된 전후방 범퍼로 다양한 노면 주행 상황에서 차량이 입을 수 있는 데미지를 감소시키고 고급스러운 메탈릭 룩을 전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초승달 모양의 C 필러에서 역동성이 전해진다.

파노라믹 선루프가 기본 장착됐다. 차체 상단의 루프 레일로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필요한 폭 넓은 액세서리 적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조합은 최고 출력 211ps(5500rpm), 최대 토크 35.7kg.m(1200-4000rp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0.4km/l다.

인텔리전트 사륜 구동 시스템은 노면과 주행상황에 따라 엔진의 구동력을 최대 50%까지 리어 액슬로 보내 안정적인 트랙션을 확보한다고 설명한다. 전륜은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후륜은 멀티 링크다.

주행 보조 기술과 관련,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전방 충돌 경고 및 전방 비상 브레이크,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어댑티브 프론트 라이팅과 어라운드 뷰 모니터 등이 탑재됐다.

보스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에는 10개의 스피커가 적용 돼 있다.

인피니티는 QX30을 사전 계약한 후 인피니티 파이낸셜 서비스를 이용해 출고까지 완료하는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두 가지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차량용 캐리어 전문 브랜드인 툴레(THULE)의 패키지가 제공된다. 소비자 가격 52만원 상당의 차량용 루프랙과 차량용 파우치는 물론 툴레 전 상품 1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는 스마트 리페어와 타이어 교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인피니티 프리미엄 케어다.

스마트 리페어 프로그램은 차량 외부의 경미한 손상 발생 시 제휴업체를 통한 무상 수리와 사고 부위 3군데까지의 보상이 포함된다. 타이어 교환 프로그램은 도로 상의 위험요인으로 인해 타이어 파손 시 새 타이어로 교환해주는 혜택이다.

QX30은 에센셜 트림 4360만원, 프로어시스트 트림 4810만원에 판매된다(VAT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국내 출시는 오는 6일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재경TV :: 보이는 뉴스더보기

화웨이

화웨이 보안 논란으로 보는 미국과 중국의 5G 네트워크 전쟁

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 기술을 두고 미국과 중국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미국은 동맹국들을 중심으로

마일리지

내년 1월부터 대한항공·아시아나 마일리지 소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항공 마일리지가 10년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2019년 1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이슈·특집[한은 기준금리 인상]더보기

기준금리

기준 금리 인상에 시중은행도 예적금 금리 줄줄이 인상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주요 시중은행들이 예·적금 상품의 금리를 덩달아 올리기로 했다. 우

부동산

기준금리 인상에 얼어붙은 부동산시장...매수심리 ‘냉각’

한국은행이 30일 1년 만에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하면서 부동산시장은 더욱 움츠러들 전망이다. 부동산 규제

연준

세계 각국 '돈줄조이기' 동참…내년 성장둔화 속 이중고 예고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연합(EU), 주요 신흥국들이 금리를 올리거나 양적 완화(QE)를 중단하는 등 돈줄을 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