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NSOK 흡수 합병.."시너지 통해 양적 성장 도모"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8.12.04 11:18:33

ADT캡스가 NSOK를 흡수 합병했다. ADT캡스는 통합법인 ADT캡스로 새롭게 출발했다고 4일 밝혔다.

두 회사는 지난 10월 23일 각각 이사회를 열고 보안 사업의 경쟁력 강화 및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해 양사 합병을 의결했다.

ADT캡스가 NSOK를 흡수 합병하는 형태로, ADT캡스 사명으로 합병 법인이 공식 출범됐다.

ADT캡스는 지난 10월 SK텔레콤의 자회사가 된 데 이어, 이번 NSOK와의 합병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맞게 됐다. 미래 융합보안 시대를 위한 행보를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출범한 ADT캡스는 최진환 ADT캡스 대표이사가 그대로 맡는다.

통합법인은 NSOK의 인력 및 물적 자원 흡수를 통해 조직을 대폭 개편하고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와 차세대 ICT 보안 시장 선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AI, IoT 등 뉴 ICT 기반 차세대 보안 사업을 위한 조직을 강화한다.

ADT캡스는 뉴 ICT 전반에 대한 기술 역량 강화 및 SK텔레콤과 시너지를 모색하기 위해 전략기획본부를 신설하고 보안기술연구소를 확대 재편했다. 신규 법인 영업 강화를 위해 전략사업본부는 엔터프라이즈 사업본부로 재편한다.

대 고객 서비스 역시 더욱 강화된다.

출동 및 관제, 영업, 상담 인력이 흡수됨에 따라 출동 인프라 확대와 함께 고객 관리 서비스도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출동 품질은 물론 A/S 처리 등에서 약 15% 이상 개선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ADT캡스는 통합법인 출범 후 단기적으로는 NSOK 영업망을 공유하고 양사간 사업적 시너지를 통해 양적 성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SK텔레콤의 뉴 ICT 기술과 결합해 기존 보안 사업을 더욱 고도화하고 신규 사업 확대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SK텔레콤과의 다양한 시너지 상품을 통한 고객 혜택도 늘릴 계획이다. ADT캡스는 SK텔레콤에 인수 후 지난 6일 통신요금과 보안상품 이용료를 동시에 할인 받을 수 있는 'T&캡스' 상품을 출시했다.

SK텔레콤의 첨단 기술을 결합해 기존 보안 사업을 혁신하고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시장을 개척해 나갈 예정이다.

AI를 활용, 경비 인력과 차량 동선을 최적화해 출동 인프라를 개선하고 빅데이터 기반의 지능형 영상분석으로 침입 및 위급 상황을 보다 정교히 구분할 수 있다. 또한 IoT 센서와 영상분석 결합으로 경보의 정확도를 높이고 5G를 활용해 CCTV 영상도 화질을 높여 보다 고도화된 영상 보안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ADT캡스는 "국내 최초의 보안전문기업으로 출발한 ADT캡스는 SK텔레콤으로의 인수와 이번 통합법인 출범으로 역사상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며 "새롭게 출발하는 ADT캡스는 더욱 고도화된 보안 전문성과 첨단 ICT 기술을 결합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통해 국내 보안 시장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재경TV더보기

아시안컵 축구

[아시안컵] 한국-중국전, 응원도 빛났다...한국 축구 '조별순위' 1위로 우승컵 도전

예상했던 대로 중국은 한국의 상대가 아니었다. 월드클래스 손흥민은 중국의 수비수를 농락했고 그의 발을 통해

펫티켓

반려동물 키우세요? 관련 법규와 펫티켓 숙지하세요

우리나라는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에 접어들었지만 관련 제도에 대한 인지와 준수 수준은

산드라 오 킬링이브

산드라 오, 골든글로브에서 새로운 기록을 쓰다

#아시아 배우 최초의 골든글로브 시상식 진행 #아시아계로서는 38년만에 여우주연상 수상 #골든글로브에서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수지, 맨 얼굴에서 광채가…넘치는 피부 자신감

가수 겸 배우 수지가 매거진 마리끌레르 2월호 별책부록의 커버를 장식했다.

이동욱, 미리 만난 발렌타인데이 '눈길'

배우 이동욱이 발렌타인데이를 앞두고 로맨틱한 화보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샤이니 태민, 출구 없는 무한 매력

샤이니의 멤버로, 그리고 솔로 아티스트로도 자리 잡아가고 있는 태민이 패션 매거진...

이슈 [CES 2019]더보기

삼성

[CES 2019] 삼성·LG·현대차·네이버…CES서 '4사 4색' 로봇 경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9일 열린 'CES 2019'에서는 국내 대기업들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개발 중인 다양한 로봇

현대기아차

[CES 2019] 현대·기아차 CES서 '홀로그램 AR 내비' 공개

현대·기아자동차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서 스위스 기업 웨이레이(Wayray)와 손잡고 개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