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고객수 분석하는 ADT캡스 '피플 카운팅'.."효율적 매장 운영 도와"

보안 기술이 첨단 ICT 기술과 결합함에 따라 매장 보안 서비스 또한 진화하고 있다.

보안 서비스는 설치되지 않은 매장을 찾기 힘들 정도로 자영업자∙소상공인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매장 내 도난 및 사고를 방지하고 고객과 발생할 수 있는 불미스러운 상황에 대비하기 위함이다.

기존에는 매장 보안 서비스 설치의 주된 목적이 도난 및 사고 방지였다면, 최근에는 보안의 기능뿐만 아니라 고객 분석 데이터를 매장 운영 및 관리에 적용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영역으로 활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고 ADT캡스는 설명한다.

보안전문기업 ADT캡스는 자사 보안 서비스와 함께 이용해 매장 운영 효율을 높여주는 부가 비스 '피플 카운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매장 입구에 인체 열을 감지하는 피플 카운트 센서를 설치해 매장에 출입하는 고객 수를 집계해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별도의 카메라 설치 없이 새롭게 개발한 피플 카운트 감지기 설치를 통해 매장 고객을 분석하기 때문에 CCTV를 설치하지 않은 매장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고객 분석 리포트는 ADT캡스 고객이면 추가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기존의 고객센터 APP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시간/요일/일/월 별로 세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매장 방문 통계 및 비교(증가/감소) 분석 그래프를 함께 제공해 매장 운영 및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매장이 가장 붐비는 시간을 파악해 직원 근무 스케줄을 편성하고 인력을 배치해 인건비를 최적화할 수 있다"며 "다수 매장 운영 시 매장 별로 고객 방문 패턴을 비교 분석할 수 있어, 매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ADT캡스 관계자는 "매장 내 보안 서비스 설치가 필수 요소로 자리잡으면서 관련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며 "국내 보안시장에서 자영업∙소상공인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만큼, 보안업계는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보안은 물론 편의성과 효율성을 강화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자료 제공=ADT캡스>
<자료 제공=ADT캡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