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 토요타 자동차, '고객 제일 카이젠 포럼' 진행.."현장 모범사례 공유"

한국 토요타 자동차가 지난 18-19일 전국 토요타, 렉서스 딜러와 함께 '2018 고객 제일 카이젠 포럼'을 실시했다.

이 포럼은 토요타의 기본 철학인 '개선(改善:카이젠)'을 통해 더 나은 고객 만족을 제공하고자 지난 2012년부터 매년 한국 토요타 자동차와 전국 토요타, 렉서스 딜러가 함께 실시하고 있는 활동으로 고객 만족뿐만 아니라 딜러 조직 내 의사소통을 강화해 직원이 자발적으로 개선활동을 실행하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각 해마다 각 딜러사의 이슈를 개선활동 주제로 정해 1년에 걸쳐 PDCA(Plan-Do-Check-Action)에 의거해 현장의 문제를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아 모든 딜러와 함께 공유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올 해는 '만족을 넘어선 기쁨'이란 컨셉을 담은 '진화'를 주제로 전국 렉서스, 토요타 각 4곳의 딜러들은 직원 만족 향상, 서비스 오퍼레이션 강화 등 현장에서 얻은 개선 활동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 관계자는 "현장에서 직접 문제를 확인하는 '현지현물',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도전', 도전을 통한 문제의 '개선'이라는 철학이 토요타, 렉서스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고객만족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