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투유,1순위 청약접수 나선다...청약 일정과 조회 방법은?

3일 아파트 투유에서 '고양 일산자이 3차' 청약 당첨자가 발표하 아파트투유가 하남 위례 포레자이, 대구 남산자이 하늘채 등 1순위 청약접수에 나선다.

아파트 투유에 따르면 이날 1순위 청약접수를 받는 아파트 단지는 '하남 위례포레자이', '서울 e 편한세상 청계 센트럴포레', '대구 남산자이하늘채', '경기 다산신도시 자연앤자이' 등 4곳이다. 아울러 ‘경기 용인수지성복동 월드메르디앙 샬레더블룸’의 2순위 청약접수도 진행된다.

상반기 아파트 청약경쟁률 크게 낮아질 듯

경기도 하남시 위례지구 A3-1BL 블록에 위치한 위례포레자이는 지하 4층~지상 22층 9개 동, 전용면적 95~131㎡ 총 558가구 규모의 단지이다.

위례포레자이는 공공택지 민간분양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분양가가 1820만원으로 책정돼 주변 시세보다 40% 가량 저렴해 '로또 청약'으로 불린다. 단지 청약 당첨자 발표일은 오는 14일이다.

같은날 대구 남산자이하늘채 1순위 청약도 함께 진행된다. 대구 남산자이하늘채는 공급규모는 965세대로, 대구광역시 중구 남산동 2951-1 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다.

한편, 청약은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청약자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늘 1순위 청약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10일로 예정되어 있다.

한편 청약 당첨 사실은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0일 동안 아파트투유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조회 기간이 경과된 주택의 당첨 확인은 '과거당첨사실조회' 메뉴를 이용하면 되며 아파트투유 ARS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아파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