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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NECT TO 입구에 자리잡고 있는 렉서스 'LS 플러스 콘셉트'

서울시 송파구 신천동 소재 'CONNECT TO' 입구에 자리잡고 있는 렉서스 'LS 플러스 콘셉트'는 작년 10월 있었던 '도쿄 모터쇼'에서 공개됐다.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은색 빛깔의 차량 전면에서는 스핀들 그릴 형태를 볼 수 있다. 그릴 셔터는 공기역할 성능에 기여한다. 헤드램프는 날카로운 선들이 많이 보인다.



​​<사진=박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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큰 휠(22인치 알로이 휠)이 박혀있다. 손잡이는 들어가며 나오는 형태다.




​​<사진=박성민 기자>
​​<사진=박성민 기자>

사이드미러는 카메라 형식이다. 토요타는 차량 사이드미러가 카메라로 대체된 '디지털 아우터 미러'를 세계에서 처음으로 양산 차에 적용한다고 작년 9월 발표한 바 있다.

작년 10월 하순 일본에서 출시될 예정인 렉서스 신형 'ES' 일부 차종에 탑재한다고 당시 밝혔다.



​​<사진=박성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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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박성민 기자> ​

후면 리어램프에서도 부근 많은 선들이 보인다. 리어래프는 이어진 형태인데,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가 연상된다. 공기역학적 디자인이 눈에 띠게 보인다. 후면 성형이 놀랍다.

주행안전 기술인 '렉서스 하이웨이 팀메이트'는 오는 2020년 상용화가 묙표다. 이 기술은 자율주행을 지원한다. 차량 스스로 주행에 필요한 대부분의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고 실시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도심 교통 상황을 주행에 반영한다. 도심 교통사고 제로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