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방법과 주의점은 무엇?...잘못하면 체지방 더 쌓여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1.14 10:43:36

간헐적 단식 방법에 대해 관심이 몰리고 있다. 간헐적 단식 방법은 좋아하는 음식을 자유롭게 먹는 대신 하루 8시간 동안 식사를 하는 것이다.

13일 밤 방송된 'SBS 스페셜'에서 '2019 끼니반란 1부-간헐적 단식 2.0' 편이 공개됐다.

간헐적 단식에 관한 팁과 노하우를 공개하고, ‘TRE(Time Restricted Eating) 시간제한식사법’의 비밀을 들여다봤다.

이날 방송에서는 실험자 8명을 통해 아침형과 저녁형 간헐적 단식 중 어떤 시간대가 가장 효과적인지 알아보는 실험을 했다. 아침형은 아침 7시부터 3시까지 식사 시간을 갖는 것이고, 저녁형은 오후 3시부터 저녁 11시까지 식사 시간을 갖는 것이었다.

단식을 하다가 한꺼번에 많은 양의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면, 우리 몸은 언제 열량을 소비하는 것이 좋을지 혼란을 겪게 된다. 이로 인해 몸의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고 열량을 지방으로 대체하여 몸에 체지방을 더욱 쌓이게 만든다.

단식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특집[표준지 공시지가 인상]더보기

상가

공시지가 인상에 상가 거래 위축 우려…임대료로 전가되나

올해 공시지가의 가파른 인상으로 인해 이미 위축된 상가 시장이 침체에 빠지는 게 아니냐는 우려가 제기됐다.

토지

고가토지 보유세 최대 50% 인상…조세부담 커질 듯

올해 표준 단독주택에 이어 표준지의 공시지가가 11년 만에 최대 폭으로 상승하면서 주택에 이어 토지나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이사강 남편' 론, 전속계약 만료로 빅플로 탈퇴

유명 뮤직비디오 감독 이사강(39)과 결혼한 보이그룹 빅플로 멤버 론(본명 천병화·28)이 팀을 탈퇴했다.

에픽하이 4년 만에 북미투어 재개…17개 도시 돈다

힙합그룹 에픽하이(타블로·DJ 투컷·미쓰라진)가 4년 만에 북미투어를 재개한다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나 홀로 그대" 제작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가 인공지능을 소재로 한 오리지널 시리즈 '나 홀로 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