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9 프로 출시…'홀 디스플레이' 탑재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1.25 10:17:31

삼성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로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A9 프로'를 25일 출시했다.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는 전면 카메라 홀을 제외한 스마트폰 전면을 모두 화면으로 채운 것으로, '홀 디스플레이'로 불린다. 삼성전자 차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10에 적용된다.

이 제품은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를 포함해 19.5대 9 비율의 화면비, 후면 트리플 카메라 등 플래그십 제품에 들어갈 만한 혁신 요소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후면 2천400만 화소 카메라, 1천만 화소 망원 카메라,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가 달려 언제 어디서나 생동감 있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이용하면 사용자가 자유롭게 촬영 전후의 배경을 흐리게 조절할 수 있다.

전면 카메라는 2천400만 화소다. 배경을 흐리게 처리해 얼굴을 강조하는 셀피 포커스 기능, 전면 좌우 조명 효과를 주는 프로 라이팅 기능을 제공한다.

6GB 램, 128GB 내장 메모리, 3천400㎃h 배터리를 탑재했고 빅스비를 지원한다. 다만 삼성페이, 방수·방진 기능은 빠졌다.

앱솔루트 블랙, 블랙, 블루 등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59만9천500원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28일까지 갤럭시A9 프로를 개통하고 3월 31일까지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1만㎃h 대용량 정품 배터리팩을 제공한다.

갤럭시 에이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韓 성장률 전망 하락 ]더보기

경제 전망

OECD, 올해 韓 성장률 전망, 두달만에 2.4%로 낮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글로벌 교역둔화 등에 따른 수출감소, 제조업 구조조정에 따른 투자·고용 위축을

경기

OECD·IB 줄줄이 韓성장률 내렸다…제조업 수요 둔화‧기업 투자환경 악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주요 투자은행 등 해외 기관들이 올해 한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낮추고

oecd

OECD "무역갈등이 주 위험요인…국제협력 틀 회복해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세계 경제의 가장 중요한 위험요인은 여전히 무역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조원선, 23일 1년만의 신곡…"이별 뒤 일상 노래"

싱어송라이터 조원선이 1년 만에 새 싱글을 낸다.

유노윤호 다국적 팬들, 모교에 첫 솔로 앨범 기증

그룹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의 다국적 팬들이 그의 첫 솔로 앨범을 모교에 기증했다.

이강인, SNS서 감사 인사…"원팀이어서 좋은 결과 냈다"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한국의 준우승 쾌거를 이끌고 대회 최우수선수(MVP)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