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시아 첫 국내 공개된 5도어 패스트백 '뉴 푸조 508'

쿠페 스타일의 5도어 패스트백 '뉴 푸조 508'이 지난 21일 국내 출시됐다.

8년만에 완전 변경 됐다. 작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공개됐다. 한국은 프랑스, 스페인을 포함한 1차 출시국에 속했다. 아시아 처음으로 선보였다.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은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했다. 보닛 중앙에는 푸조 플래그십 세단의 시작인 '504'의 헤리티지를 계승한다는 의미로 '508' 엠블럼이 배치됐다.

프레임리스 도어가 적용됐다. 이전 모델 대비 35mm이상 전고를 낮췄다. 전폭은 30mm 늘렸다. '와이드 앤 로우(Wide & Low)' 비율을 갖췄다. 후면부는 블랙 패널에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풀 LED 리어 램프를 적용했다. 휠 사이즈는 알뤼르는 17인치, GT 라인은 18인치, GT는 19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아이-콕핏은 인체공학적 설계에 중점을 뒀다.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고해상도 풀 컬러 그래픽이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8인치 터치 스크린이다.

GT 라인부터 탑재된 아이-콕핏 앰플리파이는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테마와 터치스크린의 밝기 및 컬러, 엠비언트 라이트의 밝기, 오디오 이퀄라이저 설정, 시트 포지션 등을 운전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장치도 탑재되며 개폐 가능한 파노라믹 선루프도 적용된다.

대시보드 하단과 도어 트림 데코는 알뤼르와 GT라인은 카본 패턴, GT는 제브라노(Zebrano) 우드 에센스를 사용한다. 시트의 경우, 알뤼르 트림은 하프 레더, GT라인과 GT에는 고급 나파 가죽 시트를 적용했다. 나파 가죽 시트는 전동 조절이 가능하며 8 포켓 마사지 기능이 탑재됐다.

파워트레인은 1.5 BlueHDi 및 2.0 BlueHDi 두 가지 디젤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린다.

2.0 BlueHDi 엔진의 최고출력은 177마력(3750rpm), 최대토크는 40.8kg.m(2000rpm)이다. 복합 연비는 13.3 km/ℓ(도심 12 / 고속 15.5)이다. 1.5 BlueHDi 엔진의 최고출력은 130마력(3750rpm), 최대토크는 30.6kg.m(1750rpm)이며 복합 연비는 14.6km/ℓ(도심 13.4 / 고속 16.6)이다.

서스펜션은 전후 각각 맥퍼슨 스트럿, 멀티링크다.

전 트림에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이 기본 적용된다.

'세이프티 플러스 팩'이 전 트림 기본 적용되는데, 설정한 속도에 맞춰 정속 주행하는 크루즈 컨트롤, 5-140km/h 사이 속도에서 충돌 위험 시 스스로 제동해 사고를 예방하거나 피해를 최소화하는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및 차간거리 경고, 차선 이탈 시 차량이 스스로 스티어링 휠을 조향해 차선 이탈을 방지하는 차선 이탈 방지(LKA), 다른 차량의 접근 거리 등 주행 환경을 분석해 자동으로 헤드 라이트를 조절하는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안전한 차선 변경을 지원하는 액티브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도로의 속도 표지판을 인식해 계기반에 표시해주는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65km/h이상의 속도로 2시간 이상 주행하면 운전자에게 경고음과 함께 휴식을 권장하는 운전자 주의 경고 등으로 구성된다.

GT라인과 GT에 적용되는 '드라이브 어시스트 플러스 팩'은 정차와 재출발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앤 고, 차선 중앙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중앙 유지(LPA) 기능이 더해진다.

최상위 트림인 GT에는 차량이 스스로 주차공간 스캔부터 스티어링 휠,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을 조작해 평행주차와 T자형 주차를 지원하는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도 탑재된다.
또한, 발동작 만으로 트렁크를 개폐 할 수 있는 핸즈 프리 테일 게이트와 포칼(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스피커 10개)이 적용된다.

전 트림 전후방 주차 보조 센서와 후방카메라를 기본 탑재하며 GT에는 전방 카메라가 추가된다.

편의 사양으로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가 지원되며 모바일 기기와의 연결 없이 T맵과 카카오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LTE 카블릿은 선택 사양이다.

국내 시장에는 1.5 BlueHDi 엔진을 탑재한 알뤼르를 시작으로 2.0 BlueHDi 엔진을 탑재한 알뤼르와 GT 라인, 그리고 GT까지 총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3990만원, 4398만원, 4791만원, 그리고 5129만원이다(개별소비세 인하 분 적용, VAT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