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3세대 '신라면'은 무엇? '건면' 9일 출시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2.08 14:32:28

농심은 '신라면'을 건면(Non-Frying, 乾麵)으로 새롭게 출시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신라면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라는 설명이다.

농심 연구소는 신라면건면 개발에 2년이 넘는 시간을 투자했다. "2년간 핵심 연구진들이 심혈을 기울인 노력과 2000여회의 관능평가 끝에 신라면 본연의 맛을 살리면서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신라면 Light' 프로젝트를 완성해냈다"고 설명한다.

신라면건면은 신라면, 신라면블랙에 이은 3번째 '辛' 브랜드다. '3세대 신라면'이다(신라면→신라면블랙→신라면건면).

신라면 최초의 건면제품이다. "신라면을 새롭게 구성하는 작업인 만큼, 면과 스프, 별첨, 포장 등 라면개발 전 부문이 초기 기획단계부터 함께 연구를 진행했다"며 "프로젝트명도 '신라면 Light'로, 신라면 맛과 건면의 깔끔함을 동시에 잡는 데 집중했다"고 설명한다.

신라면 본연의 국물맛을 내기 위해 스프를 새롭게 조정했다고 한다. 면의 속성이 바뀌면 국물맛도 달라지기 때문이다.

"신라면건면만의 소고기 육수(beef stock)를 만들기 위해 고추와 마늘, 후추 등의 다진 양념과 소고기 엑기스를 재구성했다"며 "신라면 감칠맛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표고버섯을 보강해 맛의 조화를 높였다"고 했다.

조미유로 깊은 풍미를 냈다고 한다. "양파와 고추 등을 볶아 만든 야채 조미유를 별도로 넣어 국물의 맛과 향을 끌어올렸다"며 "동시에 유탕면보다 부족할 수 있는 면과 국물의 어울림도 해결했다"고 전했다.

면발은 건면으로 바뀌면서 더 쫄깃해졌다고 한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깔끔하고 가볍다는 설명이다. 신라면건면의 칼로리는 일반 라면의 약 70% 수준인 350Kcal이다.

"평소 라면을 덜 먹거나 먹지 않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게 했다"며 "이를 통해, 유탕면에서 건면으로 라면의 영역을 확장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라면시장은 냉면, 칼국수, 쌀국수 등 건면제품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며 "신라면건면도 신라면, 신라면블랙처럼 시장을 선도하고 나아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는 9일 출시된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하반기 달라지는 것]더보기

개소세

하반기에도 승용차 개소세 인하…근로장려금·실업급여 지급확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승용차 개별소비세 30% 인하 조처가 하반기까지 연장 적용된다. 7월부터는 실업급여 지급액과

무상교육

고교무상교육 단계적 실시…정수기 관리 강화

기획재정부는 27일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30개 정부 부처의 제도와 법규 사항 178건을 소개한 '2019년 하반기부터

교통

신규 자동차 번호판 도입...경부선 전철 급행 확대

기획재정부는 27일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30개 정부 부처의 제도와 법규 사항 178건을 소개한 '2019년 하반기부터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BBC, K팝 조명 특집 다큐 제작…이수만 만나

월드스타 방탄소년단의 활약으로 K팝이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영국 BBC가 K팝 시스템과...

가장 높은자와 낮은자가 만나 만든 글자 한글

조선 4대 임금 세종대왕이 한글을 창제했다는 이야기를 모르는 국민은 없을 것이다. 오는 24일...

윤박, KBS 주말극 '사랑은 뷰티풀…' 주연

배우 윤박(32)이 KBS 새 주말드라마 주인공으로 낙점됐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