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샘, 코리아빌드 박람회서 '2019 봄여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


한샘이 20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코리아빌드 박람회에서 '2019 봄여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날, 김윤희 한샘 상무(디자인실장)의 강연이 있기도 했다.

한샘은 변화하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집의 역할, 공간의 활용에 대한 솔루션을 제안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개최하고 있다.

'2019 봄여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주제는 '가족의 개성과 취향이 담긴 집'으로 선정했다. 발표회가 코리아빌드 박람회에서 진행됐다.

한샘은 이번 박람회장에서 우리나라 대표 아파트 평면에 구현해 놓은 모델하우스를 4채를 선보였다.

한샘은 현대사회 라이프스타일 변화를 가져온 가장 큰 요인을 여성의 사회적 역할 증대라고 진단했다. 여성의 사회적 역할이 커지고 맞벌이 부부 가정이 늘어나면서 자녀 돌봄의 역할이 과거 엄마 한 사람에서 가족 구성원 전체로 변화됐다고 설명한다.

현대 사회에 요구되는 집의 기능은 아이와 함께 미래를 만드는 집, 가족의 개성과 취향을 이해하고 기쁨을 만드는 집, 재충전을 통해 꿈을 향해 나아가는 집이라고 했다. 한샘은 이를 실현하기 위한 생애주기별 집의 모습을 제안했다.

이날, 모델하우스 투어가 있었는데 모델하우스에는 한샘이 제안하는 공간패키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한샘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바닥재, 벽지, 천정, 도어, 커튼, 조명, 가구, 소품, 가전기기에 이르기까지 주택에 관한 모든 인테리어 아이템을 단품이 아닌 공간 패키지로 원스탑으로 제공한다"며 "이를 활용해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색상, 콘셉트 등 각기 다른 디자인을 적용해 모델하우스를 꾸몄다"고 했다.

2019년 봄여름에 새로 제안하는 스타일은 모던 그레이, 모던 베이지, 모던 화이트2, 모던 클래식 화이트 등 4가지다.

모델하우스는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스타일은 물론, 색상, 콘셉트 등 각기 다른 디자인을 적용했다.

모델하우스에서는 집안 곳곳에 적용된 IoT 기술도 체험할 수 있다. 한샘IoT 플랫폼에 연결된 스마트모션베드, 조명 등 한샘 제품을 한샘홈 앱으로 제어할 수 있고 구글 어시스턴트를 기반으로 간단한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

한편, '코리아빌드 박람회'는 국내 최대 홈인테리어 건축자재 관련 박람회이며 매년 18만명이 방문한다. 3645부스(7만476㎡, 2만1300평) 규모로 개최되며 한샘을 비롯, 933개 업체가 참가한다.

한샘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72부스(20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해 부엌, 가구, 생활용품, 건자재를 총 망라한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를 선보인다.


▲김윤희 한샘 상무가 20일, '코리아빌드 박람회'서 '2019 봄여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하고 있다.<사진=박성민 기자>
▲김윤희 한샘 상무가 20일, '코리아빌드 박람회'서 '2019 봄여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하고 있다.<사진=박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