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롤스로이스 부티크' 서울에 글로벌 처음 오픈..고객중심형 복합문화 전시장

롤스로이스 모터카가 고객 맞춤형 비스포크 공간인 '롤스로이스 부티크'를 서울에 글로벌 처음으로 오픈했다.

20일, 롤스로이스 서울 쇼룸 확장이전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롤스로이스 부티크는 롤스로이스의 브랜드 가치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고객중심형 복합문화 전시장이다.

기존 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 청담 전시장을 확장 이전해 '롤스로이스 부티크'를 오픈했다.

자동차를 전시하고 구매하는 기존 전시장 틀에서 벗어나 모든 구매 과정 자체에 몰입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감성적 환경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이에 유명 패션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밀집해 있는 청담 도산대로로 자리를 옮겨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차별화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럭셔리 전문 건축가, 소재 전문가, 인테리어 디자이너를 투입했다.

창의적 표현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자동차는 물론, 다양한 공예품과 진기한 예술품도 함께 전시된다.




▲'롤스로이스 부티크' 1층
▲'롤스로이스 부티크' 1층

오픈 행사에 참석한 롤스로이스 CEO 토스텐 뮐러 오트보쉬는 "코오롱모터스의 아름다운 부티크 오픈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작년 한국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한 곳 중 하나였고 연간 판매량이 최초로 세 자릿수를 돌파했다"며 "이런 성과는 롤스로이스의 위치 뿐만 아니라 글로벌 럭셔리 무대 리더로서 롤스로이스 모터카 서울의 현재 위치를 반영하는 결과"라고 말했다.

그는 "청담 부티크를 통해 롤스로이스가 자동차 제조사를 넘어 글로벌 럭셔리 하우스로 거듭나는 여정에 한 걸음 더 내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