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티앤씨, 18년째 '대구국제섬유박람회 PID' 참가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smpark@) 박성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3.08 10:19:50

효성티앤씨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열리는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19 대구국제섬유박람회 PID'에 참가했다.

이를 통해 신규 판로 개척에 나섰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2002년 첫 참가 이후 올 해로 18년째 고객사와 공동 전시부스를 마련해 참가하고 있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박람회에서 고기능성, 고감성 섬유를 대거 선보였다. 세계 스판덱스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 '크레오라'는 일반 스판덱스 대비 낮은 온도에서 제작이 가능해 촉감이 부드럽고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는 '크레오라 에코소프트', 선명한 색상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크레오라 컬러플러스' 등을 선보였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냉감성 섬유 '마이판 아쿠아-엑스(MIPAN aqua-X)'와 빛 에너지를 열 에너지로 바꿔 발열 효과를 낼 수 있는 섬유 '에어로히트(aeroheat)' 등의 고기능성 나일론, 폴리에스터 브랜드도 소개했다.

폐PET병을 재활용해 만든 리싸이클 폴리에스터 '리젠(regen)' 등 친환경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의류용 섬유뿐만 아니라 효성이 독자 기술로 개발해 상업화에 성공한 탄소섬유 '탄섬')'과 아라미드원사 '알켁스' 등 고부가가치 신소재도 전시한다.

효성티앤씨는 올 해도 ㈜미광, ㈜보광, 삼성교역㈜, 코로나텍스타일㈜, 대경텍스, ㈜에스케이텍스, ㈜대웅 FNT, 동화텍스타일㈜, ㈜선일, ㈜현진니트, 세종티에프 등 11개 고객사와 공동으로 참여해 고객사의 영업활동과 상담을 지원함으로써 신규 판로 개척 및 확대를 도왔다.

김용섭 대표이사는 "효성티앤씨는 올 해, 고객 만족 극대화를 목표로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접점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 제품 개발로 시장을 리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3-4월 두 달여에 걸쳐 중국, 대만, 홍콩을 중심으로 '크레오라 워크숍'을 진행,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최신 섬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는 동시에 글로벌 패션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원단 공동 개발 등의 협력 관계 구축에 나설 예정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2019년 복지혜택]더보기

아동

아동수당 만6세 미만 모두에 월 10만원 지원...”신청 꼭 해야“

아동수당이 만 6세 미만 모든 아동에게 월 10만원씩 지급된다. 아동수당은 신청이 없으면 받을 수 없다.

기초연금

기초연금 월 최대 30만원 지원...소득역전방지 규정 신설로 지원금 감액

65세 이상 노인 중 소득·재산 하위 20%에 속하는 기초연금 수급 노인 약 150만명에게 다음 달 25일부터 최대 월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소녀시대 태연, 싱글음반 '사계' 발매

소녀시대 태연(30)이 오는 24일 싱글음반 '사계'(Four Seasons)를 낸다고 지난 18일 소속사...

방탄소년단, 2차 세계정복 나선다…"미주·유럽 기다려요"

세계를 뒤흔든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5월부터 새로운 월드투어 대장정에...

류현진 홈경기에 한화큐셀 광고 뜬다…LA다저스 후원 계약

한화큐셀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의 명문 구단인 LA다저스와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