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70여개국 동시 출시…이달중 130개국 진출

재경일보 음영태 기자 음영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기사입력 2019.03.08 10:41:47

삼성전자는 8일 갤럭시 스마트폰 10주년 기념작 '갤럭시S10' 시리즈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

출시 대상 국가는 한국과 미국, 캐나다, 인도, 중국, 영국·프랑스 등 유럽 전역, 싱가포르·베트남 등 동남아 전역을 포함해 전 세계 70여개국이다. 삼성전자는 이달 말까지 출시 국가를 약 130개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갤럭시S10은 풀스크린 경험을 제공하는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전면 지문인식, 새로운 카메라 기술, 무선 배터리 공유 등 혁신 기술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이달 6일 인도,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미디어, 파트너를 대상으로 갤럭시S10 출시 행사를 진행했고, 9일에는 베트남에서 소비자 5만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출시 행사를 한다. 중국에서는 지난달 28일 출시 행사를 마쳤다.

국내에서는 지난달 28일부터 갤럭시 팬들과 함께 S10 출시를 축하하는 '갤럭시 팬 파티'를 전국 5개 도시에서 진행 중이다.

이달 4일 시작된 갤럭시S10 개통 추이를 볼 때 초기 반응은 나쁘지 않은 편이다.

첫날 갤럭시S10 개통량은 이통사 개통량 14만대에 자급제 모델(약 4만대)을 더해 약 18만대로, 전작 갤럭시S9 첫날 개통량(약 15만대)의 1.2배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S10 자급제 모델의 예약 비중은 20∼30% 수준이다.

다음 달 갤럭시S10 5G 버전이 나오면 무난하게 전작 성과를 넘어서리라는 관측이 나온다. 업계에서는 올해 갤럭시S10 시리즈 판매량이 4천만대를 넘길 것으로 관측한다. 세계 1위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에서의 초기 수요도 전작을 상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10 5G 버전의 사전예약을 이달 22일부터 시작한다.

갤럭시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pr@jkn.co.kr

<저작권자(c) 재경일보,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뉴스 브리핑

이슈[韓 성장률 전망 하락 ]더보기

경제 전망

OECD, 올해 韓 성장률 전망, 두달만에 2.4%로 낮춰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글로벌 교역둔화 등에 따른 수출감소, 제조업 구조조정에 따른 투자·고용 위축을

경기

OECD·IB 줄줄이 韓성장률 내렸다…제조업 수요 둔화‧기업 투자환경 악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와 주요 투자은행 등 해외 기관들이 올해 한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낮추고

oecd

OECD "무역갈등이 주 위험요인…국제협력 틀 회복해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21일(현지시간) 발표한 세계 경제의 가장 중요한 위험요인은 여전히 무역

포토 / 연예 / 스포츠 / 영화 / TV

소녀시대 윤아, 30일 생일에 스페셜 앨범

소녀시대 윤아(29)가 생일인 30일 스페셜 앨범 '어 워크 투 리멤버'(A Walk to Remember)를 발표...

이하이, 3년 만의 신보 '24℃'…"24살 사랑의 온도"

솔(Soul) 보컬인 가수 이하이가 3년 만에 컴백을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정재형, 내달 새앨범 '아베크 피아노'…9년만에 컴백

싱어송라이터 겸 피아노 연주자 정재형이 9년 만에 신보를 내놓는다.